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에너지공단, 제로에너지건축물 실무자 위한 ‘제로에너지 Skill-Up 교육’ 실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헬로티]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국내 제로에너지건축물(Zero Energy Building, ZEB) 활성화를 이끌 실무전문가 양성을 위해 8월부터 11월까지 ‘제로에너지 Skill-Up 교육’을 진행한다.

 

제로에너지건축물은 설계단계부터 건축자재 사용, 고효율 설비 및 신재생에너지 설치 등 건물에너지 효율화 관점에서 종합적인 고려가 필요하다.

 

 

 

이에 공단은 2017년부터 건물에너지 개념 이해 및 해석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제로에너지 Skill-Up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그간 운영해 온 비전문가 및 초급실무자를 위한 개념교육, 건물에너지 성능평가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중심의 기본·심화교육 이외에 실제 사용단계에 들어서는 제로에너지건축물 증가 추세를 고려하여 건물운영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운영지원교육을 신설했다.

 

또한, 건물에너지 평가 시뮬레이션 교육을 원하는 설계, 컨설팅 분야 종사자의 수요를 반영하여 현장평가 교육을 새롭게 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8월 12일부터 진행되는 개념교육 1기를 시작으로 5개 과정, 13회의 교육이 운영될 계획이며,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현업 종사자들의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수의 교육과정을 온라인 강의로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작년에 첫 시작한 제로에너지건축 전문인력 채용 희망기업과 구직 중인 수료생 간 일자리 매칭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이번 교육을 통해 기른 실무역량을 현업에서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 사후관리에도 힘쓸 계획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