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LG이노텍, 카메라모듈 등 광학솔루션에 4798억원 투자 발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LG이노텍이 카메라모듈 등의 광학솔루션 사업에 4798억 원을 투자한다. 이는 고성능 스마트폰,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인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등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카메라모듈 수요를 대응하기 위한 움직임이다. 


LG이노텍은 2월13일 이사회를 열고 신규시설투자 명목으로 올해 말까지 4798억 원을 투자한다고 결정내렸으며, 이를 금융감독전자공시(DART)를 통해 공시했다. 


LG이노텍의 광학솔루션 사업은 지난해 전체 사업 매출 성장에 일등공신 한 분야이다. 2019년 LG이노텍의 광학솔루션 사업은 5조4257억 원으로 전년 대비 6.5% 증가했다. 특히 지난 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2조247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LG이노텍 카메라모듈


이 같은 실적은 스마트폰용 멀티플 카메라모듈 등 고성능, 고품질 차별화 제품의 판매가 확대된 결과다. 또 자동차의 ADAS용 카메라모듈도 판매가 늘어났다고 LG이노텍 측은 밝혔다.


LG이노텍의 이번 투자는 고사양 카메라모듈, 3D 센싱 모듈 뿐 아니라 비행시간거리측정(ToF) 모듈 생산 라인에 주력할 것으로 추정된다. LG이노텍은 애플 아이폰의 카메라모듈을 공급해 왔다. 올해 출시 예정인 5G용 아이폰의 카메라 기능에 대한 기대가 높은 만큼, LG이노텍은 트리플 카메라 개발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