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블랙베리 QNX 하이퍼바이저, 자동차안전무결성등급 최고등급 D 획득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블랙베리(BlackBerry Limited)는 11일 QNX 하이퍼바이저 포 세이프티 2.0(Hypervisor for Safety 2.0)가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독립 감사기관으로부터 ISO 26262 인증 중 최고 등급인 ASIL D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블랙베리 QNX 하이퍼바이저 포 세이피티 2.0은 ASIL D 안전 인증을 획득한 세계 최초의 상용 하이퍼바이저가 됐다. 


QNX 하이퍼바이저 포 세이프티 2.0은 개발자들이 인포테인먼트와 같이 안전이 크게 중요하지 않은 시스템과 차체 도메인 컨트롤러와 같이 안전이 중요한 시스템을 분리하고, 시스템 장애 시 중요 시스템을 격리하여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랙베리 QNX의 제품 및 전략 담당 부사장인 그랜트 쿠르빌(Grant Courville)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 제조업체, 티어 1 공급 업체, 칩 제조업체 및 신생 기업은 차세대 차량을 개발하는 데 있어 블랙베리의 안전 인증을 획득한 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신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QNX 하이퍼바이저 포 세이프티 2.0이 ISO 26262 ASIL D 및 IEC 61508 SIL 3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블랙베리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TÜV 라인란드 인더스트리 서비스 GmbH(TÜV Rheinland Industrie Service GmbH)의 자동화, 기능 안전 및 사이버보안 부서의 지역 비즈니스 담당 매니저인 토마스 스테픈스(Thomas Steffens)는 "상용 하이퍼바이저에 필요한 ISO 26262 ASIL D의 안전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 QNX 팀과 TÜV 라인란드 독립 평가 팀이 적극적으로 협업을 진행했다”며, “이를 통해 TÜV 라인란드가 자동차 컨트롤러 및 임베디드 시스템 가상화 실현에 필요한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 보장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블랙베리 QNX는 안전 인증을 기반으로 한 신뢰할 수 있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업계 리더로서 인정받고 있으며, 최고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최첨단 운전자 지원,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연결 모듈, 핸즈프리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현에 블랙베리 QNX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ISO 26262 ASIL D 안전 인증을 획득한 QNX QNX 하이퍼바이저 포 세이프티 2.0은 2020년 1월 7~10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블랙베리의 전반적인 자동차 관련 제품군과 함께 시연될 예정이다. 블랙베리 부스는 북쪽 홀의 부스번호 7515에 마련될 예정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