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2019 로보월드] 한성웰텍, 다양한 무인운반차 시리즈 선보여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한성웰텍이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해 다양한 무인운반차 시리즈를 선보였다.  


한성웰텍은 물류운반기계와 무인물류운반기기를 공급하는 물류로봇 전문기업이다. 물류운반기계 제조 사업은 설립 초기부터 컨베이어, 크레인, 운반하역기계, 전동대차, 이동대차, 팔레트트럭, 테이블리프트, 전동지게차, 고소작업대 등을 주력해오다가 2000년대 들어서 사업다각화 일환으로 공장자동화 핵심 요소로 손꼽히는 AGV 및 무인운반시스템 기술개발에 나섰으며, 이후 2014년에는 AGV 국산화에 성공하여 현재는 자동화설비 선도업체로 입지를 굳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MCT 소재 교환 LGV, 저상 견인형 AGV, QR 코드 가이드 AGV, 레이저 내비게이션 가이드 AGV 등의 로봇무인운반차를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정확한 사이클 타임, 장비의 상태, 운행 정보 등을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어 생산 현장에 필요 없는 로스 타임을 제거함으로써 보다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MCT 소재 교환 LGV는 금형가공소재를 MCT에 자동 도킹하여 무인 교환하여 레이저 가이드 기술을 이용한 정밀한 도킹으로 대형가공물의 핸들링이 가능하다. 또 저상 견인형 AGV는 저상형으로 대차하부에서 견인하여 회전공간 절약, 정밀한 주행 성능을 갖춘다.


▲ 한성웰텍의 무인운반차


한편, 올해로 14회째인 로보월드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나흘간 열리는 로봇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10개국 160개사 550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국제로봇산업대전을 비롯해 국제로봇콘테스트, 국제로봇기술포럼이 공동행사로 진행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