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2019 로보월드] 오모로봇, 자율주행 플랫폼 로봇 ‘OMO R1’ 전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플랫폼 로봇 개발 기업 오모로봇이 ‘2019 로보월드’에서 ‘OMO R1’ 시리즈를 선보였다.

 

OMO R1은 자율주행 플랫폼 로봇으로 화물 등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물류 로봇이다.

 

 

OMO R1은 프레임을 다양한 형태의 구조로 변형할 수 있다.

 

이 로봇은 프레임을 다양한 형태의 구조로 변형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알루미늄 프로파일 구조체로 구성된 이 로봇은 사용자의 연구장비 크기에 맞추어 구조체 변경을 쉽게 할 수 있다.

 

또, 120W DC 모터를 사용해 경사로 13%, 적재하중 100kg, 평지 적재하중 200kg의 스펙을 갖추고 있어 높은 중량의 기구물도 탑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OMO R1은 사용이 편리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 로봇은 Uart 통신도 가능해 블루투스나 RS0232, RS-485와 같은 신호로 만들어진 알고리즘을 실행할 수 있고, CAN 통신을 지원하기 때문에 복잡한 시스템의 일부로도 사용할 수 있다.

 

오모로봇 관계자는 “사용자가 Futara S.BUS 통신을 이용할 경우 이 로봇을 RC카와 같이 사용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14회째인 로보월드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나흘간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10개국 160개사 550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국제로봇산업대전을 비롯해 국제로봇콘테스트, 국제로봇기술포럼이 공동행사로 진행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