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앤시스, 최신 시뮬레이션 플랫폼 앤시스18.2 공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글로벌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앤시스는 올 초 출시한 앤시스 18 및 앤시스 18.1 업그레이드 버전인 앤시스 18.2(ANSYS 18.2)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앤시스 18.2는 구조, 유체, 전자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등  기존 앤시스 18.1 버전에서 제공하던 솔루션의 성능이 업그레이드됐다.


눈에 띄는 특징은 ‘퍼베이시브 공학 시뮬레이션(Pervasive Engineering Simulation)’ 강화이다. 앤시스 ‘퍼베이시브 공학 시뮬레이션’은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제품 초기 설계부터 최종 검증 단계까지 엔지니어가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렇게 하면 제품 오차 범위를 최소화하고, 재설계 필요성도 줄일 수 있어, 제품 개발비용 절감 및 개발 기간 단축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앤시스 18.2에는 조용하고 가벼운 제품 제작을 위해 어쿠스틱 시뮬레이션(Acoustics simulations)도 도입됐다. 엔지니어들은 모터, 스피커, 자동차 배기 시스템과 같은 제품들의 소음 레벨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소음 예측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앤시스 18.2는 토폴로지 최적화(Topology optimization)도 지원한다.


앤시스코리아 조용원 대표는 “기술이 놀라운 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많은 회사들이 제품 설계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 확보 및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시뮬레이션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은 자사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시뮬레이션 포트폴리오를 자랑하는 앤시스 18.2는 향상된 속도와 정확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현재 직면한 엔지니어링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첨단 제품을 효율적으로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