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미국에 제조 인프라 투자 늘리는 폭스콘...산업 IoT 플랫폼 정조준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아이폰 생산 업체로 많이 알려진 대만의 거대 제조 업체 폭스콘 일렉트로닉스가 미국에 대한 직접 투자를 발판으로 산업 플랫폼 강자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강조하고 있어 주목된다.


외신들에 따르면 폭스콘은 미국에 대한 새 공장 설립 투자 프로젝트인 플라잉 이글 계획을 공개했다. 플라잉 이글 프로젝트는 3분기 완료되며, 폭스콘이 보유한 최신 제조 기술을 미국에 세울 새 공장에 투입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폭스콘은 현재 새 공장을 지을 지역을 물색 중이다. 


오하이오, 펜실베이나, 미시간, 일리노이스, 위스콘신, 인디애나, 텍사스 등이 잠재적인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폭스콘은 인도에 대한 투자 계획도 있지만 우선은 미국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궈타이밍 폭스콘 회장은 플라잉 이글 프로젝트가 회사 매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흥미로운 점은 폭스콘이 요즘 플랫폼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이다. 폭스콘은 그동안 위탁 생산 업체로 성장해왔지만 최근에는 플랫폼을 강조하고 있어 주목된다. 



디지타임스에 따르면 폭스콘은 산업용 빅데이터, 스마트 제조, 클라우드 컴퓨팅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보안&관리, 스마트 공급망, 블록체인 금융 영역에서 중요한 산업 트렌드를 미국에 제공하겠다는 청사진을 공개했다. 미국에 공장만 짓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머신투머신과 같은 기술을 미국 생산 현장에 적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