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넥상스, 다양한 제품과 우수한 기술로 전선 항공기술의 최선두 유지

  • 등록 2015.06.23 14:10:58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넥상스는 프랑스 파리에서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2015 파리 에어쇼에서 항공 케이블의 미래를 보여주는 백서를 발표한다.

 

‘항공 분야의 차세대 혁신 케이블 및 케이블링 솔루션’이라는 제목의 백서에는 넥상스가 항공시장에 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있다. 넥상스 백서는 세계적으로 연간 3%의 성장률이 예상되는 항공 산업 및 방위산업 시장분야에 대한 항공업계의 트렌드와 도전 과제를 분석한다. 

 

민간 항공사에게는 승객의 안전이 최우선 사항이다. 화재 안전의 선구자이자 최고 품질 기준을 달성한 넥상스에 있어 안전은 언제나 케이블 개발의 핵심요소이다. 백서에는 항공사가 필요로 하는 안전 옵션과 승객의 엔터테인먼트와 편안함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케이블링 솔루션과 더불어, 중량 감소, 변화하는 전기 인프라와 같이 항공산업에 영향을 주는 이슈들이 소개되어 다.

 

제트 연료는 항공사 비용의 30%를 차지하기 때문에 중량 감소는 이윤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모든 항공기와 헬리콥터에 수백 킬로미터의 케이블이 장착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안전, 성능, 신뢰성을 유지하면서 중량을 감소시키는 것은 설계자들에게 주요한 도전 과제가 된다.

 

비행기가 전기 시스템으로 운영되면서부터, 전기 인프라는 증가하는 전력 수요에 발맞춰 함께 변화해왔다. 방위산업 항공기는 100% 전기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추세로 이동하고 있다. 이 두 가지 추세는 기체의 전력 수요를 증가시켰고, 넥상스는 더 가벼운 알루미늄 버전의 고성능 전도체를 내장한 다양한 종류의 소형 니켈 도금 구리 케이블로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케이블은 눈에 띄지 않지만 모든 항공기에 200km에서 600km의 케이블이 설치되어, 비행기의 핵심 부품들을 연결하고 있다. 이 케이블 네트워크는 기체 내부의 신경계 역할을 한다. 이는 비행기 안전은 물론, 승객의 안전과 편안함에 필수적이다.

 

김혜숙 기자 (eltr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