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검단탑병원 서상열 이사, 2020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검단탑병원의 서상열 이사가 최근 열린 ‘2020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9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나눔 실천자를 적극 발굴·포상해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을 강화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 공헌 분야 시상식이다.

 


검단탑병원 서상열 이사는 올해 93세로 1972년부터 재경 단양군민회 창립 수석부회장과 회장을 재임하면서 고향의 후배들에게 효행상패와 장학금을 수여해왔고, 2014년부터는 서상열특지장학회를 설립하여 매년 단양군에서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해 왔다.


서상열 이사는 평소 “장학 사업하면 우선 큰돈이 앞선다는 선입견으로 단체나 재력가가 아니고서는 언감생심 생각도 못 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뜻만 있다면 작은 돈으로도 누구나 자유롭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라며 “서상열특지장학회의 장학금은 자녀들에게(2남 2녀) 받은 용돈을 모아 수여한 것으로 이 같은 작은 노력이 밀알이 돼 특지장학사업이 보편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