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선수촌병원 이동엽 원장 신간...“허리디스크 절대로 수술하지 마라”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잠실 선수촌병원 이동엽 원장(신경외과)이 신간 “허리디스크 절대로 수술하지 마라”를 발간했다. 다소 도발적인 제목의 이 책은 허리디스크를 수술하지 않고 비수술 치료로 진료하는 이동엽 원장의 진단과 치료 철학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동엽 원장은 “허리디스크 환자의 98%는 수술이 필요 없을 것”이라며 ““허리디스크 절대로 수술하지 마라(허절수마)”는 ‘허리디스크가 도대체 무엇인가’와 같은 기본적인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쓴 책이 아니라, 허리디스크를 진단받고 수술을 권유받은 환자가 당장 수술을 피할 수 있도록 숨은 팁을 알려주는 실전서”라고 설명한다.



그는 이어 “인생은 실전이다. 지금 당신이 내리는 순간의 결정에 의해 앞으로 십 년, 이십 년 당신의 인생이 바뀌기도 한다. 허절수마, 이 책을 읽고 허리디스크라는 병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당신에게 맞는 최적의 치료를 선택한 후, 과감하게 치료를 진행하라”고 조언한다.


이 책은 이동엽 원장의 세 번째 도서로 “누 원장의 허리디스크 완전 정복”(2013년), “척추관 협착증 해법”(2013년)을 발간한 바 있다.


저자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 의학 박사과정을 수료했고, 같은 대학병원 신경외과 전임의를 거쳐 포항 우리들병원 병원장 및 MH 우리병원 병원장, 서울부민병원 척추센터장을 역임해 왔다. 그는 또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학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