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겨울방학 시력교정술...라섹부터 스마일라식까지”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수능이 끝난 고3 수험생, 겨울방학을 맞이한 대학생, 평소보다 긴 연휴를 사용할 수 있는 직장인 등이 시력교정을 위해 안과를 찾는 시즌이다. 시력이 좋지 않아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는 경우 시력교정술을 통해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


또한 겨울철에는 실내 외 온도 차이가 커 안경을 착용하는 이들은 김서림 문제로 불편함을 토로하기도 하며, 렌즈를 착용하는 경우 난방기구 사용으로 눈이 건조해져 피로가 누적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로 인한 위생관리도 번거로운 계절이다. 



이처럼 안경이나 렌즈의 불편함을 느껴 시력교정술을 염두에 두는 경우라면 나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은 무엇인지, 각각의 특장점은 무엇인지를 꼼꼼히 살펴본 후 수술을 결정해야 부작용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대표적인 시력교정술은 레이저를 이용한 라식, 라섹이다. 라식은 각막에 절편을 만들어 각막 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해 시력을 교정한 다음 다시 절편을 닫아주는 방법이다. 라식은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른 편이지만 각막절편을 만들기 때문에 수술 후 외부충격에 약할 수 있다. 


반면에 라섹은 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의 상피를 제거한 후 레이저를 조사해 시력 교정하는 방법으로 물리적인 충격에는 강하지만 회복기간이 길고 통증 있는 것이 단점이다.


이처럼 라식과 라섹 수술은 각막을 절개하거나 상피를 제거하는 등의 수술과정으로 인해 대상에 제약이 있고, 수술 후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 등의 부작용의 가능성도 있을 수 있다. 최근에는 스마일 라식 등 여러 수술 방식으로 이런 불편함을 보완한다.


스마일라식은 각막 표면을 절삭하거나 표면을 열지 않고 2~3mm로 최소 절개해 실질부위만 교정량만큼 분리하는 시력교정술이다. 각막 절개를 최소화했기 때문에 부작용 우려가 적고 수술 후 시력의 질도 우수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이다.


SNU서울안과 정의상 대표원장은 “각막 손상을 최소한으로 줄였기 때문에 통증이 없고 수술 후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면서 “다만 스마일라식은 모든 과정이 집도의의 손끝에서 이루어지는 정밀한 수술이어서 전문의와 세밀한 논의를 통해서 계획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