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e러닝

홈 > 지식커뮤니티 > 디지털라이프

데이터로직


키사이트 04-23~05~22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키사이트 04-23~05~22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한방의 접근법은?

입력 : 2019.05.14 13:06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날이 풀리는 봄철에는 갑작스럽게 졸음이 밀려드는 춘곤증이 동반되면서 졸음운전에 따른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뉴스를 탄다.

 

실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경찰청의 통계자료를 살펴보면 5년간 봄철이 되면 교통사고 발생률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4~5월 교통사고는 춘곤증의 영향을 받은 졸음운전 교통사고가 전체 교통사고의 20%를 차지하는 등 날씨의 영향이 컸다.

 

위례하늘애한의원 이성진 원장.


우리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교통사고는 외상이 크지 않더라도 추후 만성질환으로 고생하는 경우를 보게 된다.


교통사고 한방치료 파인카네트워크 위례하늘애한의원 이성진 원장은 “예상치 못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어떻게 하면 교통사고로 인한 신체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선 사고 발생 초기 가급적 빠르게 의료기관을 찾아 자신의 신체 상태를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사고 이후 불규칙한 잠복기를 거친 뒤 나타나는 각종 이상증상을 총칭하는 표현으로 사고의 유형·운전자의 건강상태·생활 습관 등 다양한 원인에 따라 각기 다른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한 가지 증상으로 정의하기 쉽지는 않은 게 사실이다.

 

교통사고 후유증을 호소하며 의료기관을 찾는 환자들은 목, 어깨, 허리, 턱, 무릎관절 등 근골격계의 통증을 시작으로 통증과 이명, 두통, 어지럼증 등의 두부 이상, 불안, 초조, 우울,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등 심리적 증상까지 다양한 이상증상을 호소한다.

 

이성진 원장은 “교통사고 후유증을 제 때에 치료되지 못하면 디스크나 운동 제한 등 만성적인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정 기간이 지나도 자연 치유되지 않고 우리 몸에 남아 통증을 유발하곤 한다”며 “후유증상과 교통사고와의 연관성을 면밀히 파악해 자신의 체질에 최적화된 맞춤형 한방 치료를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 원장은 또한 “교통사고 후유증을 개선하기 위해선 어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선 어혈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인 약재를 한약을 처방해 교통사고 통증 증상을 개선하고, 이후 약침과 추나요법을 통해 염증 반응을 개선한 뒤 근육을 이완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유정인 기자(ryu@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5.10
디지키 2019.05
이전글
대장항문 건강 위협하는 치루, 치료 방법은?
다음글
당뇨 합병증, 어떤 증상이 어떻게 찾아오나?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