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오래된 허리 통증, 허리디스크 가능성도...치료가 먼저”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허리통증이 나타나면 갑자기 허리가 아프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허리통증은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취하거나 오래 앉아 있거나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들었다 놨다 하는 행동 등이 누적되어 허리에 피로가 쌓여 나타나게 된다. 


이렇듯 허리통증은 바르지 않은 자세와 생활습관이 누적되어 나타나게 되는데 이 허리통증이 오래되었다면 이미 허리디스크로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만약 6주 이상 허리통증이 지속되거나 1년 사이에 몇 번씩이나 요통이 잦다면 허리가 퇴행되어 이미 디스크일 수 있다. 허리통증 외에도 한쪽 다리가 저리고 통증이 있다면 허리디스크일 가능성이 있으니 허리디스크 병원을 찾아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허리통증이 오래되어 디스크가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MRI 검사를 진행해 자신의 허리 상태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만약, MRI 검사 비용이 부담스러워 검사 받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X-ray 검사라도 먼저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X-ray 검사를 통해 뼈의 퇴행 정도를 확인, 허리 전반적인 상태를 예측할 수 있다. 또 X-ray 검사상 확인할 수 있는 뼈의 배열로 일자허리 여부를 알 수 있으며 디스크 간격을 통해 허리디스크가 의심되는 상황인지도 예측해볼 수 있다. 


허리디스크 치료는 검사결과와 임상증상을 비교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의의 꼼꼼한 문진과 촉진을 통해 어느 부위가 문제인지 정확히 찾아내어 치료하는 것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한방에서는 허리디스크 치료를 약침요법, 추나요법 등을 적용해 진행하게 된다. 


약침요법은 한약을 정제한 약침액을 통증을 일으키는 문제 부위에 직접 주입해 디스크로 인해 생긴 부종과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치료 방법이다. 추나요법은 숙련된 한의사가 직접 허리 부분 근육과 인대의 마디마디를 부드럽게 밀고 당겨 풀어주는 치료로 디스크로 인해 약해지고 손상된 허리 주변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 및 강화를 도모한다. 더불어 한약 치료를 통해 몸 안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디스크로 인한 염증과 부종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준다.


강서구 모커리 한의원 김행범 원장은 “허리디스크에 가장 좋지 않은 습관은 오래 앉아 있거나 허리를 숙이는 것이니 이러한 자세와 습관을 개선해야 한다”면서 “허리통증을 줄이기 위해 운동을 시도하는 분들이 많은데 통증이 있는 상태에서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허리디스크가 더 악화될 수 있으며, 통증이 있을 때에는 운동보다는 치료에 우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