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9.03.20

홈 > 지식커뮤니티 > 지식채널

데이터로직


키사이트 04-23~05~22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키사이트 04-23~05~22

“겨울이 위험한 대장암, 조기 발견과 암면역치료 중요”

입력 : 2019.02.11 15:01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겨울철면역력 관리가 중요해지는 요즘, 우리 뱃속 장기들 역시 관리가 필요하다. 얼마 전 한 방송에서는 겨울철 큰 일교차와 급격한 기온저하로 인한 혈액순환 저하로 차가워진 장이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주제로 대장암에 대해 다루었다.

                                        

우리 몸 가운데 가장 예민한 장기인 장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장내 미생물의 활동력이 저하되고 장운동이 위축되면서 장이 차가워진다. 이로 인하여 변비, 설사, 과민성 대장염 등 다양한 장 질환이 발생하고 나아가는 과정 속에서 독소들이 쌓여 자칫하면 대장암까지 유발할 수 있다.

 


대장암은 결장과 직장에 생기는 악성종양을 말하며, 우리나라 암발병률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대장암을 일으키는 주 위험요인은 서구화된 식습관, 음주, 흡연,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 등이 있다. 서구화된 식습관을 즐기는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대장암은 한번 발병하게 되면 위험한 질병이므로 평소 균형잡힌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으로 예방해야 한다. 또한 대장암을 발견했다면 적극적인 치료로 암전이예방과 사후관리를 받아야 한다.

 

암전문요양병원 메디움천안요양병원 고상훈 원장은 “암의 재발 및 전이 방지를 위해서는 면역관리뿐만 아니라 항암치료 부작용, 합병증 관리도 함께 해줄 수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메디움천안요양병원은 다양한 대체요법들을 사용하여 사후관리에 힘쓴다”고 말했다.

 

고 원장은 “메디움천안요양병원은 통합의학적암치료로 암 환자들의 사후관리를 도와주고 있으며, 양/한방 협진을 통하여 항암뿐만 아니라 면역질환을 함께 관리해준다”면서 “고주파온열치료, 비타민주사치료, 미슬토항암면역요법을 통한 암면역치료와 함께 항암식단을 통한 식단관리까지 암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들을 제공해준다”고 말했다.

 

대장암과 같은 소화기 계통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피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음주와 흡연을 줄이는 것 역시 도움이 된다. 또한 대장내시경과 같은 검진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것도 암의 조기발견을 위해 반드시 권장되는 사항이다.

/유정인 기자(ryu@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9.04
이전글
인천 논현지구 ‘에코메트로 더타워’ 특별 판매 막판 총력
다음글
“치아교정, 치과 방문 후 꼼꼼한 계획 수립해야”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