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8.03.21

홈 > 지식커뮤니티 > 지식채널

ATM아이엔씨 2018.01.05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돌출입교정...인비절라인 투명교정장치란?

입력 : 2019.01.04 16:01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입은 얼굴의 가장 큰 부분으로서 인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돌출 입으로 인해 입이 앞으로 나와 있으면 인상이 좋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이 때문에 돌출 입이 심한 경우 교정을 치아를 후방으로 이동시켜 돌출 입을 해소시키기도 한다.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고 호감 적인 인상을 살리기 위해 돌출 입 교정을 위한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지만, 교정 시 불편하고 눈에 띄는 교정장치를 1년 6개월에서 2년 이상 오래 하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한다.

 


이런 불편을 줄인 교정장치 중 하나가 ‘인비절라인’. 인비절라인은 투명 장치를 뺐다 꼈다 하는 방식으로도 6개월~1년 정도에 끝낼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


이들 전문가에 따르면 인비절라인은 국내 투명교정과는 제작방법이 다르다. 일반 투명 교정은 교정 한계가 명확하지만, 인비절라인에서는 돌출입 교정으로 치아를 몇 개 발치하여 나머지 치아를 넣는 발치교정이나, 비발치 교정 모두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는 것.

 

또한 인비절라인은 제품에 꽃무늬 마크가 없으면 정품이 아니며, 아이테로 구강스캐너를 이용해 치아의 이동 경로와 치료 기간 등을 예측해 개인에게 적합한 맞춤 교정 장치를 제작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한다.

 

잘 움직이지 않는 치아의 경우 기존 코티코토미보다 레이져 블레이드 코티코토미를 시행하기도 한다.


명동 아이플란트치과 최철호 원장은 “인비절라인은 3D 프린팅 기술의 발달로 도입된 새로운 교정 기법”이라며 “미국에서 개발되었으며 미국 FDA 및 한국 KFDA에서 안전성을 승인 받은 장치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최철호 원장은 “다만 최근 저가 투명교정으로 인한 피해 사례 등 문제가 있어, 잘 구분하여 적용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유정인 기자(ryu@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8.12
이전글
“치아관리 임플란트...체계적 치료부터 사후관리까지 염두에 둬야”
다음글
“어깨 질환 어깨충돌증후군...꾸준한 관리 필요”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