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오피스텔 춘추전국...아파트형 증미역 등촌 라빌라스 등 신규 공급 이어져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오피스텔 시장을 놓고 각축전이 거세지고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오피스텔과 아파트 간 전세가율(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피스텔 관련 업체들이 물량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염창 투웨니퍼스트 경우 한 달만에 분양마감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4월 신규 공급되는 한라도 이달 중 인천지하철 1호선 부평시장역 바로 앞에 원룸, 투룸 타입의 전용 22~73㎡ 총 1012실 규모의 한라비발디 오피스텔을 선보인다.



같은 달 경기도 안양시에서는 피데스개발이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전용 49~59㎡, 총 622실)를, 서울에서는 롯데건설이 동대문구에 청량리 롯데캐슬 오피스텔 528실을 각각 공급한다.


서울 강서구 등촌동 일대에 들어서는 ‘증미역 등촌 라빌라스’ 오피스텔의 경우, 3개동, 지상 12층(지하 2층) 124세대 규모의 계약면적 48.90㎡, 전용면적 29.35㎡ 구성으로 공급에 나선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증미역 등촌 라빌라스는 선시공 후분양 형식인 증미역 등촌 라빌라스 오피스텔은 6월 입주 예정으로 아파트의 공간 설계를 채용, 투룸 3Bay구조이며, 창호 사이즈를 키워 자연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 관계자는 “1~2인 가구에 적합한 풀옵션을 제공한다”며 “공간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천정형 시스템에어컨과 냉장고·드럼세탁기·3구 전기쿡탑·빨래건조대 등이 비치된다”고 말했다. 이어 “주거생활과 독립적 공간 확보를 위해 1개층에 4실로 구성했으며 홈오토시스템과 디지털 도어록 등을 제공하는 등 보안 강화·사생활 보호에도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그는 증미역 등촌 라빌라스 오피스텔은 9호선 증미역 3분 도보 거리에 있고, 올림픽대로, 월드컵대교(2020년 개통 예정), 강변북로, 공항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이 편리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한강의 다양한 문화 여가 시설을 가까이 누릴 수 있으며 황금내공원, 증미산 등 자연친화적인 생활권도 가깝고, 도보 5분 이내에 이마트와 홈플러스 및 주변상가 의료복지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