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e러닝

홈 > 피플&컴퍼니 > 컴퍼니

데이터로직


키사이트 04-23~05~22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키사이트 04-23~05~22

[로봇특집 인터뷰] 테크플로어, “파트너십 확대로 고객 맞춤형 로봇서비스 수준 높인다”

입력 : 2019.04.30 16:11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테크플로어 강석준 대표


지금, 기술은 넘쳐난다. 하지만 아직 막연하다. 무엇을, 어떻게, 얼마나 도입해야 하는지 막연하고 도입 후 어떤 효과를 얻을지 아니면 그 반대일지에 대해서도 불안이 존재한다. 그래서 현재 환경을 분석하고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받는 것이 최선이다.


테크플로어(Techfloor)는 최근 이슈 기술인 자율주행로봇과 협동로봇을 수요 기업의 작업 환경에 맞게 제공하는 기업이다. 중요한 것은 단순히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 즉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특히 고객이 로봇을 적용하는 데 있어 부담이 되는 요소들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는데, 이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19’에서 테크플로어 강석준 대표에게 그 내용을 들어봤다.


Q. 테크플로어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다면?


A. 테크플로어는 로봇 분야의 통합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서 고객의 특성에 따른 로봇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 중에 협동로봇(공장자동화)과 자율주행로봇(물류자동화) 분야에서 새로운 솔루션들을 고객사에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도 소개된 부분인데, 로봇과 자율주행이 결합된 물류이송시스템, 검사 부분과 협동로봇이 결합된 시스템, 자율주행 기반 1톤 이상의 대형 물류 시스템 등 온디멘드 방식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 중소기업들이 좀더 편하게 로봇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렌탈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Q. 어떤 로보틱스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나?


A. 협동로봇 분야에서는 유니버셜로봇, 레인보우로봇, 엘리펀트로보틱스 등이 있다. 주행로봇 분야에서는 오므론 어뎁트와 2015년부터 파트너쉽을 맺어왔다. 인도의 하이테크로보틱시스템즈와의 파트너쉽을 통해서는 AGV, 대형 자율주행, 대형 무인지게차까지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이 외에 중국, 덴마크 등의 자율주행 기업의 제품들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테크플로어가 국내 공급하고 있는 자율주행 운반로봇 ‘HTRS’


Q. 실제 적용하고 있는 사례는?


A. 먼저 2차 전지라인과 반도체 라인의 제조 라인 물류 이송 및 원부자재 이송에 ‘자율주행+협업로봇’ 결합 시스템이 공급되었다. 그리고 일반 협동로봇은 시스템화 형태로 자동차 전장부품이나 PCB 분야에 적용되었다. 


Q. 향후 전략은?


A. 고객이 실제 만족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할 것이다. 특히 5G, 인공지능, 빅데이터, 다양한 센서 등을 취합해 좀더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비즈니스 협력사들(GS글로벌, 현대무벡스)과 함께 고객 지향형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다.

/조상록 기자(mand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5.10
디지키 2019.05
이전글
[로봇특집 인터뷰]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은 설치도, 사용도 쉬워야 한다”
다음글
[로봇특집 인터뷰] 뉴로메카, “협동로봇 도입 비용 걱정, 월정액 렌탈로 해결”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