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8.03.21

홈 > 피플&컴퍼니 > 컴퍼니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바우머 옵트로닉 류 타테와키 매니저 "산업용카메라 폭발 성장하는 ‘아시아·한국’ 시장에 집중"

입력 : 2018.11.06 15:13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Interview] 바우머 옵트로닉 아시아·태평양 마켓 매니저 류 타테와키(Ryu Tatewaki)



제조업 환경에서 산업용 카메라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다. 제품을 검수하고 품질을 판단하는 역할을 하지만 사실상 거의 모든 제조 환경에서는 이러한 작업이 필수이기 때문이다.


특히 제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시장에서 산업용 카메라에 대한 니즈가 크다. 그만큼 신규 업체나 기존 사업 모델에서 산업용 카메라까지 영역을 확대하는 업체도 많아지고 있다. 산업용 카메라 기업으로써는 그 어느 때보다 차별화 포인트를 가져야 하는 시기다.


바우머 또한 품질 경쟁력과 소비자 요구에 최적화 된 제품 전략으로 이 시장, 특히 아시아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최근 한국을 방문한 바우머 옵트로닉 아시아·태평양 마켓 매니저 류 타테와키(Ryu Tatewaki)에게 바우머 제품의 차별성과 아시아 시장 전략을 들어봤다.


Q. 류 타테와키 매니저님은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담당자 관점에서 아시아 시장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습니까?


A. 아시아는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아시아의 시장 수요는 제품에 대해 기능, 품질, 신뢰성, 서비스 관리, 비용 측면에서 보다 높은 가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아시아 고객들 또한 제조업 시장에서 ▲설계 및 출시 시간 단축 ▲시스템 및 제품의 품질 향상 ▲시스템 및 제품의 비용 절감이라는 도전 과제에 맞닥뜨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한국 시장은 지난 몇 년 간 전체 시장의 평균 이상으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만큼 고객의 니즈가 더욱 다양하고 디테일해졌습니다. 이번에 제가 방문하게 된 것도 고객의 니즈를 좀더 가까이에서 듣기 위해서입니다.


Q. 결국 이 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고객 관점 측면에서 바우머 제품은 어떤 부분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제조업에서 거의 모든 제품이 그렇듯 산업용 카메라 역시 안정적인 성능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 부분이 중요합니다. 바우머 카메라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작동되도록 견고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바우머 카메라의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s, 평균 고장 간격 시간, 즉 고장이 난 뒤 다음 고장이 일어날 때까지의 평균적 시간)는 40년 이상으로 표준 산업용 카메라보다 5~6배 더 깁니다. 이는 고장 시간을 줄이고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합니다.


또한 바우머의 카메라는 정교한 제품 설계로 높은 온도와 충격, 진동에 잘 견딥니다. 특히 고객은 바우머의 카메라 및 SDK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고유 기능을 활용하여 작업 환경에 맞게 어플리케이션을 향상 및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바우머의 산업용 카메라 CX IP 시리즈


Q. 바우머의 제품 가운데 공작기계(터닝센터, 머시닝센터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을 최근 출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설명 바랍니다.


A. CX IP는 CX카메라의 높은 등급 제품으로 높은 충격 및 진동에 강합니다.  또한, -40 ~ + 70℃의 작동 온도, 통합 PWM 조도 컨트롤러 및 IP 65/67 방진·방수 옵션을 갖춘 탁월한 ‘올인원(All In One) 산업용 카메라입니다.


이 제품을 공작기계 내부에 적용할 수 있는 이유는 방진·방수, 완벽한 커버렌즈는 물론 하우징이 견고하고 조인트 부분을 최소화 시켰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공작기계 내부에서 가공을 하게 되면 칩과 절삭유가 튀는데요. CX IP는 이러한 환경에서도 제품의 손상 없이 제 기능을 발휘합니다.


현재 CX IP는 가공 공정 모니터링, 공구 팁 검사, 가공 대상물 검사 등 많은 머시닝센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Q. CX시리즈 제품과 같이 산업용 카메라가 점차 다양한 산업 환경에 적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시장은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를 한번 가늠해 보신다면요?


A. 실제로 필드에서 사용되는 산업용 카메라는 점점 더 확대되고 있습니다. 균형 잡힌 비용 수준과 기능 덕분에 메인스트림 카메라 CX 시리즈의 잠재력은 여전히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자동차, 전자, 반도체 제조 기계, 식품 및 음료 포장 산업에서요.


산업용 카메라는 장비의 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oT 분야에서는 가장 중요한 센서입니다.장비 외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물류 분야는 빠른 성장을 하는 머신비전의 중요한 시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끝으로 바우머의 향후 시장 전략을 묻고자 합니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서 어떤 부분에 역점을 두고 시장 확대를 해나갈 것인지 궁금합니다.


A. 바우머는 시장 성장 평균보다 훨씬 빠르게 아시아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 가치 중심의 제품 컨셉과 기능을 기반으로, 높은 전문성과 능력을 갖춘 컨설팅, 에프터 세일즈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바우머는 고객과 항상 친밀하며, 높은 가치와 고유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향후 5년 동안 한국과 아시아 전역에서 동반 성장할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하지만 성장 그 자체가 바우머의 목표는 아닙니다. 궁극적으로는 고객이 바우머의 제품을 활용함으로써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 효과를 보는 것이 바우머의 목표입니다.


긴 시간 동안 성실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상록 기자(mand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8.11
이전글
“고객이 원하는 맞춤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해나가겠다”
다음글
SKC&C 권대욱 수석, ‘대한민국 지식서비스 대상’서 산업부 장관상 수상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