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시스템즈 20200123

홈 > 피플&컴퍼니 > 피플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element 20191202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0] 힐셔코리아 원일민 대표 “IoT 기술 기반 시장 점유율 확대…국내 5G·TSN 기술 적용에도 앞장서겠다”

입력 : 2020.01.13 11:54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IoT 기술 중심 시장 점유율 확대해 나가겠다.” 힐셔코리아는 산업용 통신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독일 Hilscher Gmbh의 한국지사로서, 국내 산업 자동화 시장에 필드버스, 리얼타임 Ethernet, 산업용 IoT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힐셔코리아의 원일민 대표는 올해 IoT를 지원하는 제품군이 추가되어 홍보에 더 집중하는 한편, 5G 기술과 TSN 기술을 한국 시장에 소개하고 적용해 나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한다. 원일민 대표를 만나 올해 역점 사업과 ‘오토메이션월드 2020’의 부스 운영 계획을 들어봤다.


힐셔코리아 원일민 대표


Q. 주력사업과 경쟁력은.

A. 힐셔코리아는 리얼타임 Ethernet 및 필드버스 테크놀로지 전문업체이다. 우리가 취급하는 모든 제품은 자체 기술로 개발된 ASIC인 netX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제품의 종류에 관계없이 동일한 소프트웨어 툴과 API를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제품 변경 시 추가 개발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시켜준다.


Q. 지난해 오토메이션월드 참가, 그해 비즈니스 성과는 어떠했나.

A. 작년에는 신규로 론칭된 브랜드인 netIOT를 중심으로 선보였다. 사용자가 자신의 제품에 IoT 기능을 구현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임베디드 제품과 현장의 데이터를 클라우드로의 연결을 위해 사용하는 엣지 게이트웨이 제품군을 소개했으며, 전시회 종료 후 다양한 산업군의 많은 회사로부터 제품 설명을 위한 방문 요청과 실제 구매가 있었다.


Q. 올해 역점 사업은.

A. 올해는 기존 IoT 제품군을 좀 더 확장하는 데 중점을 두고자 한다. 엣지 게이트웨이의 실제 현장 적용이 시작되어 이에 대한 확장이 필요하고, IoT를 지원하는 제품군이 추가되어 홍보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한, 새로운 ASIC 제품군인 netX 90 시리즈가 출시되는 만큼 기존 사업과 연계하여 신규 제품군의 안정적인 시장 론칭에 좀 더 집중하고자 한다. 


▲ netX 90


Q. 2020년 오토메이션월드에서는 어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나.

A. 이번 전시회에서 새로 출시되는 netX 90은 기존 netX 시리즈 중 가장 작은 크기인 10mm×10mm로 최저 소비전력을 자랑하는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SoC 제품이다. 하나의 ASIC을 사용하여 다양한 필드버스와 리얼타임 Ethernet을 구현할 수 있으며, 추가로 MQTT와 OPC UA와 같은 산업용 IoT까지 지원한다. 필드와 클라우드의 안전한 연결을 위한 내장형 보안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두 개의 프로세서가 각각 통신과 애플리케이션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별도의 MPU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개발품의 크기와 비용 면에서 더 많은 이득을 가지게 되었다. netX 90은 개발자를 위해 Evaluation board를 별도로 제공하며, 회로 설계를 위한 샘플 회로도와 API, 그리고 매뉴얼 등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Q.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한 부스 운영 계획은.

A. 소개되는 모든 주요 제품은 라이브 데모로 구성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데이터가 어떻게 수집되고, 어떤 방법을 통해서 클라우드로 연결되는지를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하려고 한다. 또한, 다양한 주요 PLC 메이커 제품을 사용하여 이 제품들이 제공하는 통신방식을 힐셔의 게이트웨이를 통해 연결하고 제어하는 방안 또한 제시할 계획이다. 이기종간의 통신에 대해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Q. 중장기 계획과 포부에 대한 한 말씀.

A. 한국에서 스마트 팩토리라고 불리는 인더스트리4.0은 모든 기업에 기회이자 위기라고 생각한다. 이 기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3~4년 후의 실적에서 커다란 차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힐셔코리아는 산업용 통신 전문회사인 만큼 4차 산업혁명에서 핵심인 IoT 기술을 중심으로 기존 산업자동화 시장에서 자사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며, 또한 5G 기술과 더불어 가장 중요시되는 TSN 기술의 선두주자로서 한국 시장에서 이를 소개하고 적용해 나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임근난 기자(fa@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11.25
디지키 2020.02
이전글
[파워인터뷰] 넥스텍, ‘신뢰성’ 바탕으로 개발부터 생산까지 토탈 ODM 서비스 제공
다음글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0] 넥스버 양혁준 이사 “비전 검사 및 3D 이용한 ...
FLIR
개풍전자
주요 광고주 / 추천기업

토마스케이블 케이블

SPK한국스테어펌프 펌프

효성훼바 훼바

나라삼양감속기 감속기

케이씨티앤에스 소재부품

마이클앤솔루션 튜브넘버링기

엔아이피 머신비전

플루크네트웍스 테스터기

엘리먼트14 전자부품

SEC e-beam

에스디상사 공구

FAMAX 공장자동화

지브라 자동인식 산업

더블유케이티 절연제품

성안당 기술서적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