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크네트웍스 2019.08.12

홈 > 피플&컴퍼니 > 피플

HP 2019.07.30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2019 로보월드] 제우스 황재익 부장 “산업용 로봇 ‘제로’ 공식 판매…소형 다관절로봇 최고 기업 되겠다”

입력 : 2019.07.24 10:45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제로는 Pass through 반송 방식의 장점을 살린 독창적인 산업용 로봇이다.” 제우스는 지난 3월 산업용 로봇 ‘제로(ZERO)’를 공개하고 양산 준비를 거쳐 7월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Pass through 반송 방식을 채용하여 로봇 암이 좌우로 동작할 때 간섭이 없도록 했다. 제우스의 황재익 부장은 “현재 가반중량 5Kg의 6축 다관절 로봇 4가지를 출시했지만, 이번 2019 로보월드 전시회를 통해 새로운 기종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우스 황재익 부장


Q. 주력사업과 경쟁력은.

A. 제우스는 반도체 세정장비, 디스플레이용 열처리 장비, 산업용 로봇을 생산하고, 진공 펌프 등 산업용 기자재를 상품 판매하여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갖추었다. 또한, 꾸준한 매출 신장을 통해 회사의 외형을 키우고 안정적인 내실을 확보하는 두 가지 목표를 수행한 결과, FPD 분야와 솔라(SOLAR) 분야에서 세계 일류상품 생산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2014년에는 월드클래스 300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기술력과 기업 신뢰도를 확보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Q. 산업용 로봇 ‘제로(ZERO)’ 출시 후 그간의 비즈니스 성과는 어떠했나.

A. 지난 3월 제품을 공개하고 양산 준비를 거쳐 7월부터 출하가 되기 시작했다. 전국 대리점망도 구축하여 판매가 시작되었고 국내 대기업들과 스마트 팩토리 관련 협업관계를 만들어 협력체계를 만들었다. 해외로는 대형 EMS(Electronic Manufacturing Service, 전자제품 위탁생산업체)와도 협의 진행 중이다.


Q. 2019 로보월드에 참가 이유를 든다면.

A. 지난 3월에는 ‘스마트 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를 통해 산업용 로봇 ‘제로(ZERO)’를 공개했다. 그 후 양산화 준비를 거쳐 7월부터는 공식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우리 제품의 장점을 알리고 판매까지 연결하기 위해 이번 로보월드에 참가하게 됐다.


Q. 전시회에는 어떤 테마와 콘셉트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계획인가.

A. 제우스의 독창적인 반송 방식인 Pass through 반송 방식의 장점을 살린 레이아웃 구성과 새로운 추가 기종에 대한 소개도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로봇월드에는 일반인도 많이 참관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반인도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는 콘셉트로 준비 중이다.


▲ 산업용 로봇 ‘제로(ZERO)’


Q. 어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나.

A. 현재 가반중량 5Kg의 6축 다관절 로봇 4가지를 출시했지만, 이번 전시회를 통해 새로운 기종을 추가할까 한다. 이 제품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소개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기능을 꼭 필요한 것으로 한정하여 저렴하고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Q. 올해 역점을 두고 있는 사업이 있다면.

A. 올해는 제로(ZERO)를 국내에 알리는 작업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따라서 여러 전시회에 참가 중이며 정부기관 및 기업 연구소들과 협업 체계 구축 중이다. 이를 통해 제로의 장점을 알리고 소형 다관절 로봇에도 실력 좋은 국내 업체가 있다는 것을 여러 업계 종사자들에게 알리고자 한다.


Q. 앞으로 계획과 포부에 대한 한 말씀.

A. 현재 가반중량 5kg의 다관절 로봇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지만, 앞으로 보다 큰 로봇과 다양한 형태의 로봇을 출시하여 고객에게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그래서 제우스가 한국 로봇의 자존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임근난 기자(fa@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917
디지키 2019.08
이전글
[2019 로보월드] 유진로봇 김영재 전무 “30년 업력 로봇 전문 기술력…IoT 연동 확대...
다음글
[2019 로보월드] 트위니 천홍석 대표 “자율주행 물류기차 ‘나르고’ 판매 주력…고...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