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7.12

홈 > 피플&컴퍼니 > 피플

ATM아이엔씨 2017.12
인성정보 2017.10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MATOF 2017 Review-② 베이아이씨티 이상훈 대표 인터뷰] “계측장비 이용한 자동화 시스템 잘 만드는 회사 되겠다”

입력 : 2017.11.30 15:18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베어아이씨티는 통신, 기계, 전자 등의 제품 상품화를 위한 기구설계, Mock-UP 제작, 금형 제작, 사출 및 양산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은 물론, 시험장비와 설비에 대한 설계 및 제작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탈리아 리크(LEAK)사와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맺고 에어 리크 테스터, 플로 리크 테스터, 하이드로젠 리크 테스터 등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Q. 전시회에는 어떤 제품이 출품됐나.
A. 국내에 주력하고 있는 제품인 T6990과 M6990, 그리고 레벨이 조금 높은 T8990을 출품했다. 올해 새롭게 출시된 이 T시리즈는 국내에 들어와 있는 다른 제품보다 터치패널을 이용하기 때문에 조작이 용이하고 시인성이 좋다.

 

Q. 이 제품의 특징은.
A. 현재 모든 생산 제품이나 공정상에서 고객이 선호하고 바라는 하나의 요소가 방수 테스트, 누설 테스트, 누출 테스트이다.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기존에는 수몰 테스트, 즉 물에 담가서 하는 테스트나 육안 테스트 등을 많이 했다. 하지만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얼마 전 김해에 있는 선박 관련 A회사와 미팅을 했는데, 그 회사는 방수 테스트를 하기 위해 비누 거품을 이용했고 하나의 제품을 검사하는 데만 3~4분이 걸린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 제품으로 테스트를 하면 1분 이내에 할 수 있다. 2분 정도의 시간을 더 단출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대기업이나 중소기업들도 B2B 클라이언트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우리 제품을 가지고 테스트하고 싶어 한다.

 

Q. 2017년 역점 사업과 성과는 어땠나.
A. 올해 2월에 독점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국내 영업하기 시작한 것은 여름부터였다. 국내에서 업력이나 브랜드 인지도는 약하지만, 그동안 홍보를 많이 진행해 오면서 조금씩 컨설팅 상담 의뢰가 늘고 있다. 짧은 홍보 기간에 비하면 지금도 지속적인 견적작업이 나오고 있으며, 발주를 망설이고 있는 회사들도 몇 개사가 있다. 내년 1사분기부터는 어느 정도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Q. 시장 선점을 위한 영업 전략은.
A. 경쟁사 업체들의 경우 대부분 계측기 장비만을 취급하는 데 반해 베어아이씨티는 설비와 시스템까지 설계를 같이하고 최적화된 포인트를 찾아서 컨설팅 해준다. AS 또한 유지보수에 대해서 일대일 맞교환을 우선적으로 하고 차후 수리를 한 다음에 교체하는 방식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 주요 영업 대상은 유럽에 수출하고 있는 카메라 모듈, 자동차부품, 휴대폰에 들어가는 카메라 모듈을 생산하는 업체들이 대부분 포함된다.

 

Q. 앞으로 계획과 목표는.
A. 고객과 윈윈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 우리는 계측기 판매가 목적이 아닌 전체적인 스마트 팩토리에 대해서 솔루션을 생각하고 있고, 스마트 팩토리에 들어가는 하나의 장비 시스템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금도 생산 공장라인에서 담당자의 불편사항을 들어보고 그것에 대해서 어떤 솔루션을 낼지에 대해 개발자들과 항상 논의를 한다.

/임근난 기자(fa@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7.12
디지키 2017.12
이전글
[MATOF 2017 Review-①넥스트에이오아이 조용철 대표 인터뷰]“국내 최초 화상 측정 ...
다음글
[MATOF 2017 Review-③ 테크원 코리아 이영재 대표이사] “기술력은 세계도 인정…고...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