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감자탕이야기

홈 > 피플&컴퍼니 > 피플

ATM아이엔씨 2017.12
인성정보 2017.10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KOMAF 2017 Review-⑫ 아이엠티 이규필 과장 인터뷰] "친환경 건식 세정으로 경제성·생산성 향상 실현"

입력 : 2017.11.28 11:24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아이엠티(IMT)의 회사명은 Innovative Manufacturing Technology의 약자로, 혁신적인 생산기술을 개발해 고객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설립 목적으로 하고 있다. 레이저 세정 기술과 자동화 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한 이래 CO2 세정 기술을 추가로 확보, 건식 세정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업으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 아이엠티 이규필 과장



Q. 2017 한국기계전에서 소개한 건식 세정 기술이란.

A. 이번에 전시회에서 소개한 건식 세정 기술은 레이저 세정과 CO2 드라이 아이스 세정 기술입니다. 최근 들어 산업의 흐름이 고정밀화되면서 세정 기술은 제품의 수율을 좌우하는 핵심 기술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레이저 세정은 레이저 빔을 세정 대상물 표면에 조사하여 표면 위에 존재하는 오염 물질이 레이저 빔과 효과적으로 반응해 오염 물질만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공정 기술입니다. 정밀한 오염층 제거가 가능하고, 비접촉식 공정이므로 접촉 마모가 발생하지 않으며, 표면 살균 효과, 공정 자동화, 환경친화적 등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CO2 드라이 아이스 세정은 드라이 아이스 미세 알갱이를 고압 가스와 함께 분사시켜 작업물과 충돌시킴으로써 표면을 세정하는 방법입니다. 드라이 아이스 세정 기술로 제거할 수 있는 오염 물질은 급속 동결되면 부서지기 쉬운 물질이면 모두 해당됩니다. 즉 금형, 성형몰드의 잔류 찌거기, 접착제, 그리스, 수지, 왁스, 성형재료, 고무, 녹, 반도체 장비 부품의 오염층 등 매우 다양한 유기 및 무기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Q. 이번 전시회에서 참관객의 반응 및 평가는.

A. 올해 한국기계전은 이전 전시회에 비해 참가 업체와 참관객이 상당수 줄어서 전체적으로 국내 기계산업의 다소 침체된 분위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방문 관람객들이 새로 접하는 세정 기술인 레이저 세정에 많은 흥미를 보였고, 직접 시연을 통해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미래 고객이 될 학생 참관객들은 감탄사를 연발하며 큰 호기심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전시회 참가로 저희 레이저 세정 기술에 대한 홍보가 잘 이루어졌으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Q. 최근 제4차 산업혁명이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에 대한 아이엠티의 대응은.

A.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은 빅데이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17년 이상의 업력을 가진 동사는 그 동안 다양한 형태, 재질의 매체에 상이한 오염원을 가장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축적시켜 왔으며, 이러한 경험이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한발 앞서 해결해 줄 수 있는 동사만의 빅데이터 경쟁력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가장 효과적인 공정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소량의 부품 생산이 가능한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복잡한 형상의 정밀 부품 제작과 혁신적인 디자인의 건식 세정기 개발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엠티의 핵심 기술인 로봇 기술과 세정 기술, 비전 검사장비를 접목해 스마트 공장에서 타깃 세정이 가능한 최첨단 건식 세정 로봇 시스템 개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김정아 기자(prmo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7.12
디지키 2017.12
이전글
KOMAF 2017 Review-⑨ 한국쯔바키모토 안도 타츠야 대표 인터뷰]“제어기술 부활로 Io...
다음글
[MATOF 2017 Review-①넥스트에이오아이 조용철 대표 인터뷰]“국내 최초 화상 측정 ...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