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피플&컴퍼니 > 피플

터크코리아 2017.04

성안당

네이버 캐스트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태진전자 김여태 대표이사 …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시장 경쟁력 확보”

입력 : 2017.07.05 10:33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트랜스, 라인 필터, 솔레노이드 등 산업용 전자부품을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 및 생산하고 있는 태진전자는 20여 년 동안 쌓은 노하우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생산 공정을 인라인 및 모듈화하고, 신규 수요를 파악해 적시적소에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고객만족도도 높이고 있다. 태진전자의 김여태 대표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빠른 속도로 변해 가는 산업 분야의 발전 속도에 발맞춰 최고 품질의 부품을 공급함으로써 고객사와 동반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태진전자 김여태 대표이사


Q. 먼저 간단한 회사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전자부품 전문 업체인 태진전자는 1998년 창사 이래 20여 년 동안 가전, 산업용 전자부품(트랜스, 라인 필터, 솔레노이드)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용 솔레노이드 사업 등을 추진하며 다양한 전원용 전자부품을 설계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축척된 기술과 노하우로 생산 품질을 안정화함으로써 원가 절감에 기여하고 있으며, 가격 경쟁력을 갖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습니다.


Q. 태진전자의 주력 제품으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저희 태진전자의 대표 제품으로 파워 트랜스[Power Trans(Liner)]가 있는데요. 이 제품은 소형 19mm부터 대형 105mm 3KV까지 다양한 파워와 크기를 여러 형태의 핀 타입(Pin Type) 및 리드 타입(Lead Type)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전압 변동 부품이며 품질안정을 최우선으로하여 생산하고 있고, 다품종 소량 생산으로 고객의 부품 구입비 부담도 낮추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스위칭 트랜스(Switch-ing Trans)가 있는데요. 이 트랜스는 SMPS 전원장치의 기본 부품으로 소비전류, 안정적인 전원을 요구하는 소비자 요구에 발맞춰 발열온도가 낮게 제작되었기 때문에 전자제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소형 13mm부터 50mm까지 다양한 형태와 파워로 주문 제작이 가능하며 절연 및 전압 변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설계,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회로에서 발생하는 노이즈 제거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라인 필터(Line Filter)도 있는데요. 이 부품은 제품 설계에 따라 UU 타입, SQ 타입, RING 타입 등 다양한 크기와 허용 전류치를 갖고 있으며 표준 제품 및 주문 제작 제품 모두 구매 가능합니다.


또한 솔레노이드는 자동차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자동화 점유율이 높아짐에 따라, 자동화 구동 설계의 기본 부품으로 다양한 입력 형태 및 치수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솔레노이드 코일(Solenoid Coil)은 제조공정 특허 출원 심의중인 제품으로, 효율을 높이기 위해 특화된 기술을 접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도 핀 타입 및 리드 타입 등 다양한 형태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Q. 최근 태진전자에서 주력하고 있는 사업과 관련 시장 현황을 말씀해 주십시오.

트랜스 업계는 국내 인건비가 계속해서 상승함에 따라 중국, 베트남 등으로 진출하는 등 생산비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량 사용 업체, 대기업의 생산 변동량을 따라가지 못하는 납기 문제 등으로 인해 많은 애로를 격어 왔으며 지금도 여러 납품 업체에서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태진전자에서는 생산 공정을 인라인, 모듈화하여 공기를 단축하고 원가를 낮추는 방법을 채택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으며, 제조 기술은 특허 출원을 통해 공인 받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제품의 기초 부품인 트랜스 연구개발에 매진하면서 소형화 및 고효율을 달성하는 데 기술력을 쏟고 있는데요. 앞으로 드론용 모터 코일(Motor Coil), 4차 산업, 로봇 산업에 적용되는 전원 부품 및 구동 부품 솔레노이드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업체들과 긴밀히 협조하며 고객 요구 사항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매출 강화를 위해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시는 부분은?

저희 태진전자는 품질, 납기에 최우선으로 대응하며 기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신규 수요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한 타사와 차별되는 높은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코일 산업을 주도해 나가기 위해 꾸준히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Q. 트랜스, 코일 등 전자부품 분야의 중단기 시장을 전망해 주신다면?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신제품은 드론, 로봇, 스마트 팩토리, LED 램프, 전기자동차 등입니다. 다양한 신규 개발 아이템 중 전원을 사용하지 않는 제품은 없으며, 정밀 자동화를 추구하는 추세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트랜스, 코일 부품 시장은 대응 여하에 따라 밝다고 전망됩니다.


그러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신규 기술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며, 특히 노이즈에 의한 오작동 관련 연구에 대해서는 반드시 많은 실험 데이터와 연구결과를 축적할 필요가 있습니다.


Q. 향후 마스터플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산업이 빠른 속도로 변화함에 따라 소요되는 전자부품도 많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여러 기능들이 IC로 대체되어 가고 있습니다만, 고유의 기술은 그 산업의 변화에 순응하며 발전하고 있지요.


태진전자는 직접 전원을 사용하는 백열등, 트랜스를 사용하는 형광등, 소형 트랜스가 내장된 삼파장 전구, 트랜스가 탑재된 LED 등 시장 수요가 있는 신제품 동향을 꾸준히 파악하고, 최고 품질의 부품을 적용시켜 제품 퀄리티를 높이면서 고객사들과 동반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희성 기자(npnt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2017.07
디지키2017.07
이전글
[파워 인터뷰] 하이젠모터 김재학 대표이사 “좋은 모터 만들기 54년…‘로봇’도 잘 ...
다음글
기술 스타트업 더웨이브톡-씨케이머티리얼즈랩-레티널, 네이버로부터 투자 유치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