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피플&컴퍼니 > 피플

터크코리아 2017.04

성안당

네이버 캐스트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파워 인터뷰] 주강로보테크 강인각 대표이사 “소통 채널 강화로 선도 메이커 되겠다”

입력 : 2017.06.01 10:42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고객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소통 채널을 강화하겠다.” 29년 동안 자동화 공압 구동기기를 자체 개발하며 외곬 인생을 살아온 강인각 대표는 기업의 최고 가치를 고객 성공에 두었다. 실제로 이 회사의 모든 제품은 제조자 중심이 아닌 사용자 편리성을 우선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강 대표는 기본 기술에 충실하며 자동화 구동기기 명품 메이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한다. 앞으로 그의 계획을 자세히 들어봤다.


▲ 주강로보테크 강인각 대표이사


Q. 좋은 공압 구동기기의 요건은 무엇인가.

주강로보테크는 제품 개발에 반복 재현성과 반복 정밀도를 높이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자사 제품인 END EFECTOR 경우, 최종 구동 결과를 결정하며 반복 사용 시 반복 재현성을 향상한다. 반복 재현성은 단위 생산라인의 제품 생산 시 데이터 누적관리, 예측 가능한 대책수립 등에 결과적으로 상당한 영향을 차지한다.


Q. 올해 핫 프로덕트는.

국내외 시장을 겨냥한 다관절 로봇용 툴체인저는 커넥터 기술 등을 자사 제품에 반영하여 A/S의 주원인이 되는 스위칭 결함 부분을 해소함으로써 품질 및 원가 경쟁력을 높였다. 


최근에는 공장 자동화 및 서비스 분야에 적용되는 협동로봇용 전동그리퍼를 개발했다. 단기적인 시장 성과는 기대하기 어려우나 해당 분야의 수요 시장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Q. R&D 및 기술개발 활동은.

시장 선도를 위해 우선, 자동차 제조회사 등에 정기적인 라인조사 등을 통해 사용자 필요 우선의 기술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아이템 선정 후 해당 제품의 기능을 제조자 중심이 아닌 사용자 편리 우선으로 디자인 및 기능의 성격을 규정하고 있으며, 신제품 개발 후에는 신뢰성 확보를 위해 반복 테스트를 통한 내구성 확인과 보완 설계를 하고 있다.


Q. 국내 시장 공략 계획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따라 예측 가능한 상품군을 지속 개발하며, 유관협력사 및 공급사와도 소통 채널 강화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국내 영업을 위해 본사 직영 및 대리점을 통한 직판 영업 위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기·전자 분야 적용 제품 위주로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Q. 앞으로의 목표는.

기업 슬로건인 ‘ONLY & ALL’에서 알 수 있듯이, 주강로보테크는 오직 구동기기만을 생각하며 자동화 공정을 위한 모든 구동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늘 기본 기술에 꾸준히 투자하고 노력해 나가겠다.

/임근난 기자(fa@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7.06
이니프로(digilent) 2017 03
이전글
영민F&S, 안현덕 대표이사 - “청정도 관리로 4차 산업혁명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
다음글
[파워 인터뷰] 중소기업연수원 구재호 원장 “ICT기술·스마트공장 교육…4차 산업혁...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