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영민F&S, 안현덕 대표이사 - “청정도 관리로 4차 산업혁명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

  • 등록 2017.05.10 09:41:31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올해 16년째 꾸준히 앞선 여과, 분리 기술을 시장에 제공하고 있는 영민F&S는 설립 초기부터 국내외 관련 분야 선도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영민F&S의 안현덕 대표이사는,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는 방법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공격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을 시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영민F&S 안현덕 대표이사


Q. 회사소개를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2001년에 설립된 영민F&S (Filtration & Separation)는 2012년에 법인 전환됐습니다. 저희 영민F&S는 청정도 관리 전문 기업으로, 제품의 초기 고장을 감소시켜 품질 및 제품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청정제품 생산(Produce Clean Products) 시스템 구축, 종합 오염도 관리(Total Cleanliness Control) 컨설팅, 오염 관리에 필요한 제품(필터, 측정기기, 기타 제품) 판매 및 서비스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건설 중장비, 방위산업, 철강, 조선, 제지 등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에 저희 제품과 서비스가 적용되고 있는데요. 주요 거래처로는 현대자동차, 현대 중공업, 볼보건설기계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국내 굴지의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영민F&S는 고객사에서 청정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선진 청정도 기술을 최대한 지원함으로써,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최고의 핵심 가치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Q. 귀사 주력 제품의 특장점을 말씀해 주십시오.

영민F&S에서 판매하는 청정도 관리 기자재의 경우 여과(Filtration), 분리(Separation), 솔루션 분야에서 우수한 성능과 신뢰도로 인정받고 있는 미국 PALL사 제품을 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PALL사는 여과, 분리, 솔루션 분야와 관련해 전 세계 34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영민F&S에서 다루는 주요 제품으로는 유체(물, 기름, 공기) 내에 포함된 이물질을 정밀 제거하고 Beta x ≥ 2000∼5000(99.99%)의 여과 효율을 자랑하는 산업용 필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에서 서로 다른 액체가 혼합됐을 때 이를 빠른 시간 내에 제거하는 정화장치(Purifier)와, 산업용(조선, 플랜트) 배관 시공 후 배관 내에 존재하는 초기 이물질을 단시간에 국제 규격에 맞춰 제거하는 플러싱 유닛이 있습니다.


또한 유체(유압·윤활유, 연료, 세척유, 절삭유 등)의 청정도를 ISO, NAS 등 국제 규격에 맞게 측정하는 측정설비(PCM500-메시차압 방식, PFC450-레이저 카운터 방식)도 있으며 조립 부품의 청정도를 측정하는 PCC도 취급하고 있지요. 그뿐 아니라 포집된 이물질을 멤브레인 필터에 분리해서 이물질의 종류, 크기, 수량 등을 자동으로 카운팅하는 현미경 자동 입자계수기 등도 다루고 있습니다.


영민F&S는 2007년부터 LAB실도 운영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고객사의 공정 문제점을 정확히 분석해 개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컨설팅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외의 다양한 성공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현미경 자동입자계수기(ISO16232)


Q. 최근 귀사에서 주력하고 있는 사업과 관련 시장 현황을 말씀해 주십시오.

최근 PALL 사는 유체(점도가 있는 오일) 여과 효율의 한계라고 인식됐던 Beta x ≥ 1000 여과 효율을 Beta x ≥ 2000으로 높인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여과 효율이 기존 제품에 비해 두 배 이상 향상됐기 때문에 기존 유압에서 유체의 청정도 관리가 두 배 이상 향상되어 장비 가동 효율이 급격히 향상되면서, 고객사의 비용 감소를 통한 원가 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로 조선 시장에 판매되는 플러싱 장비에 새로 출시된 신제품을 적용함으로써 이물질 제거 능력을 두 배 이상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플러싱 시간 단축을 통해서는 시운전 시간 감소, 인건비 감소, 품질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조선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Q.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전략이 있으시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영민F&S는 2012년부터 자체 연구개발 전담 부서인 연구개발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학연 연계 등을 통해 신기술과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정부지원 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의 5% 이상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지요.


Q. 여과, 분리 분야의 중단기 시장을 전망해 주신다면?

무한경쟁 환경에서 시장을 선점하고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경쟁사보다 우위의 품질을 확보해야 하며, 그렇지 못할 경우 시장에서 생존하기 힘들어질 것입니다.


따라서 산업고도화를 위한 플랜트 인프라 구축, 4차 산업혁명 등으로 인한 신규시장의 경우 단순하게 생산하는 시스템이 아닌 초청정 제품 생산(Produce Very Clean Products)을 위한 제조공정 혁신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한 제품 초기 고장 감소, 제품 내구성 향상 등과 같은 이슈는 점점 더 중요성이 강조될 것이며, 향후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더 기업으로서 저희 회사는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Q. 향후 마스터플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지금까지의 15년이 시장에 영민F&S를 알리는 시기였다면, 앞으로의 15년은 적절한 투자 및 주력 산업과 연관된 신제품 개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기존의 주력 아이템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저희 영민F&S는 앞으로도 산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인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투자를 적극적으로 실시할 것이며, 시장을 선점하고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김희성 기자 (npnt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