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온세미컨덕터, 높은 에너지 효율성 가진 새로운 전력 모듈 출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첨단 헬로티]

 

온세미컨덕터가 고도로 통합된 소형 패키지로 탁월한 에너지 효율과 신뢰성, 그리고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전력 모듈(Power Modules)을 출시했다.

 

태양광 인버터, UPS 인버터 스테이지(inverter stages) 및 산업용 가변 주파수 드라이브(VFD) 등의 애플리케이션 내 전력 스테이지는 본래 전용 드라이버와 별도의 개별 부품을 통해 이산형 IGBT/MOSFET로 구축되었다.

 

하지만 이번에 온세미컨덕터가 새롭게 선보이는 NXH160T120L2Q1SG와 NXH160T120L2Q2F2SG PIM(Power Integrated Modules)으로 전력 스테이지는 변화될 전망이다.

 

온새미컨덕터가 이번에 선보인 전력 모듈은 공간을 절약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간편한 탑재 가능 패키지로, 초소형 고집적 솔루션을 제공해 설계자들이 가진 어려움을 대폭 완화하는 장점이 있다.

 

30KW 및 50KW 인버터용 Q1 & Q2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 장치는 필드 스톱 트렌치(field stop trench) IGBT와 빠른 회복 다이오드를 통합해 전도 및 스위칭 손실을 낮추며, 이를 통해 설계자들이 낮은 VCE(SAT) 와 EON / EOFF 손실 간 균형을 맞춰 회로 성능을 완벽히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DBC(direct bond copper) 기판은 기생 인덕턴스(parasitic inductance)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한편 고전류 작동을 허용해 설계자들은 높은 스위칭 속도를 달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12.7mm  연면 거리(creepage distance)로 3,000 Vrms 절연을 제공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서버, 데이터센터, 인공지능 가속기, 통신 장비의 DC-DC 벅 컨버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완벽히 최적화된 초소형 스마트 전력 스테이지(SPS) 멀티칩 모듈인 FDMF3170도 새롭게 발표했다.

 

프로세서 성능을 최대화하기 위해 온세미컨덕터의 파워트렌치(PowerTrench) 기술에 기반한 두 개의 고성능 MOSFET과 고정밀 전류 센서를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드라이버를 통합했다.

 

온세미컨덕터 관계자는 “새롭게 발표한 파워 모듈은 엘릭트로니카 부스에서 데모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데모버전 공개는 에너지 효율적 반도체 기반 솔루션이 전력 변환과 모터 제어(PCMC)에서 성공적인 설계를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실제로 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