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_메이드인코리아

홈 > 전기·에너지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국제광융합엑스포] 에코란트, 무분별한 에너지 소비와 빛 공해 모두 해결할 ‘스마트도로조명 솔루션’ 공개

입력 : 2019.07.12 11:35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에코란트가 국제광융합엑스포에서 친환경 스마트도로조명 솔루션을 선보였다.

 

에코란트가 선보인 솔루션은 설치와 운영이 용이한 지능형 양방향 무선 센서 제어시스템이다. 사용자를 인지한 다음, 모니터링과 제어를 동시에 할 수 있다.

 

 

▲ 에코란트가 친환경 스마트도로조명 솔루션을 선보였다. <사진 : 김동원 기자>


관리는 제어시스템의 매쉬 지그비 근거리 통신과 와이파이 데이터 통신을 이용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조명설정과, 운영, 모니터링과 데이터 관리 등을 할 수 있다.


친환경 스마트도로조명 솔루션은 에너지 절감과 도시 치안 등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흔히 밤에 볼 수 있는 가로등 등의 조명은 항상 최대 밝기로 점등되어 있다. 차가 다니든, 사람이 있든 항상 최대 밝기를 유지하기 때문에 막대한 에너지 소비가 발생하고, 빛 공해, 가로등 수명단축, 유지보수 증가 등의 원인이 되고 있다.

 

에코란트의 스마트도로조명 솔루션은 지능형 양방향 무선 도로조명 솔루션 ‘에어딤’을 기반으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적용된 LED 가로등과 보안등, 인공지능 양방햔 무선조명 제어시스템으로 관리자에게 의존하지 않고, 정보를 주고받아 도로상 자동차, 자전거, 보행인 통행이 있을 경우 스스로 LED 밝기를 조절해준다.

 

에코란트 관계자는 “조명끼리 서로 정보를 공유해 사람이 가는 길에 맞춰 LED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면서 “이 기능은 도로안전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하며 혁신적인 에너지 절감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지능형 양방향 무선 센서 제어시스템은 사람을 인지해 LED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사진 : 김동원 기자> 

 

한편, 에코란트는 첨단 친환경 스마트도로조명 솔루션을 통해 지속가능한 컨넥티드 스마트도시구현과 공공 에너지 저소비 생활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스타트업이다.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빛 공해 없는 깨끗한 밤하늘에서 반짝이는 아름다운 별을 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원 기자(eltr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7
디지키 2019.07
이전글
산업부, RE100 도입 위한 업계 간담회 개최
다음글
LS전선, 대만에서 1180억 원 규모 해저케이블 계약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