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_메이드인코리아

홈 > 전기·에너지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한수원, ‘안전 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지원사업’ 공모

입력 : 2019.07.12 01:14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8월 2일까지 협력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심사인증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 골자로, 한수원과 공사, 용역 분야 계약실적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수원은 서류심사를 통해 20개 기업을 선발해 총 소요비용의 75% 이내로, 기업당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수원 동반성장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수원은 2017년 처음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지원사업을 실시해 총 6개사를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이 두 번째 공모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최고경영자가 경영방침에 안전보건정책을 반영하고, 이에 대한 실행 계획을 수립, 실행 및 운영, 점검 및 시정조치하며 그 결과를 최고 경영자가 검토하는 안전보건체제를 말한다.

 

이는 각종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안전보건공단에 따르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기업의 사고율이 전체 평균의 2/3이하 수준인 것으로 나타나 안전사고 예방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이재동 한수원 품질안전본부장은 “전 종사자가 안전한 한수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협력사의 안전역량 향상은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며, “협력사의 안전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제도를 꾸준히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원 기자(eltr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7
디지키 2019.07
이전글
LG화학, ‘석유화학·전지·첨단소재’ 3대 축으로 글로벌 TOP5 자리 노린다!
다음글
한전, 공공기관 공정문화 확산 위한 제도개선 추진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