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e러닝

홈 > 전기·에너지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키사이트 04-23~05~22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KEPCO PLUG’ 출시... 충전인프라 확보 나서

입력 : 2019.06.11 00:08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이 자체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KEPCO PLUG’를 출시했다.

 

한전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출시와 함께 기존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App) 서비스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알려졌다.

 

 

▲ 김종갑 한전 사장이 충전 시연을 하고 있다. <사진 : 한전>

 

우선, 안드로이드에서만 서비스되던 앱의 활동 영역을 아이폰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넓혔다.

 

또, QR코드 결제 기능을 통해 회원카드나 신용카드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은 앱을 통해 전국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와 실시간 충전기 상태(충전중·고장 정보, 충전진행률 등)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했다.

 

한전은 ‘KEPCO PLUG’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다.

 

6월 4일(화)부터 7월 31일(수)까지 한전의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App) KEPCO PLUG를 다운로드 후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로 지급한다.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는 내년 말까지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한전은 전국 어디서나 전기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망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전기차 이용여건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동원 기자(eltr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5.10
디지키 2019.06
이전글
한수원, 해외 원자력 기관과 공동으로 ‘제1회 글로벌 포럼’ 개최
다음글
산업부, 건전한 태양광사업 정착위해 민간과 정부 힘을 모은다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