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8.03.21

홈 > 전기·에너지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인터배터리 2018] 삼성SDI, 배터리로 움직이는 새로운 미래로 초대하다

입력 : 2018.10.11 18:07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국내 대표 배터리 제조 기업 삼성SDI가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18’에 참가해 자사가 갖춘 배터리 미래 기술을 관람객에게 선보였다.

 

삼성SDI는 이번 전시회에서 ‘배터리로 움직이는 오늘과는 전혀 다른 미래’라는 뜻의 ‘투모로우 파크(Tommorow Park)’ 컨셉을 주제로 전시를 펼쳤다.

 

 

▲ 삼성SDI는 인터배터리 2018에서 ‘투모로우 파크’ 컨셉을 주제로 전시를 펼쳤다. <사진 : 김동원 기자>

 

투모로우 파크의 랜드마크는 삼성SDI의 전기차용 배터리가 탑재된 BMW i3였다. 실제로 관람객들은 i3를 타보거나 자세히 살피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BMW는 2017년형 i3부터 삼성SDI가 개발한 94Ah 배터리 셀이 탑재했다. i3는 기존에 탑재했던 60Ah 배터리셀과 크기는 같지만, 용량이 큰 삼성SDI의 94Ah 배터리 셀을 탑재하면서 차체 설계 수정 없이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었다. 삼성SDI 관계자는 “삼성SDI는 2020년을 목표로 한번 충전으로 500㎞ 이상 주행이 가능한 전기차 배터리 셀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11일 오전 전시장을 찾은 정세웅 삼성SDI 부사장은 “배터리 가격을 kWh당 111달러에 맞춰야 전기차가 보조금 없이도 내연기관차와 동일한 경제성을 갖출 수 있다”며 “가솔린차 대비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전기차 대중화의 가장 큰 과제”라고 강조했다.

 

 

 BMW는 2017년형 i3부터 삼성SDI가 개발한 94Ah 배터리 셀이 탑재했다. <사진 : 김동원 기자>

 

전기자전거, 정원공구와 함께 전시된 원통형 배터리도 많은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삼성SDI 부스 내에 마련된 작업장 콘셉트의 공간에서 관람객들은 다양한 전동공구를 살펴보았고, 전기 자전거가 전용 도로 위를 달리는 모습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보기도 했다.

 

이외에도 삼성SDI는 ESS모듈, 상업용·가정용 ESS 배터리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또한, 관람객과 친숙한 스마트폰, 무선 이어폰 등에 들어가는 배터리를 전시함으로써 평상시 사용하는 전자 제품 작동의 호기심을 해소해주었다.

 

삼성SDI 부스 안내 직원의 설명을 들은 한 관람객은 “단순히 전시를 하는 것이 아니라 각 분야별로 안내 직원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어 훨씬 이해가 잘 됐던 것 같다”고 웃으며 말했다.

 

실제로 삼성SDI는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을 즐겁게 했다. 페이스북 인증 이벤트를 통해 보조배터리를 제공하기도 했으며, 현장에서 스탬프를 받으면 음료를 제공하기도 했다.

 

 

삼성SDI는 관람객과 친숙한 스마트폰, 무선 이어폰 등에 들어가는 배터리 등도 선보였다. <사진 : 김동원 기자>

 

한편, 오는 12일까지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18’은 배터리 재팬(Battery Japan), CIBF(China International Battery Fair)와 함께 세계 3대 전지산업전으로 꼽히는 전시회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복합에너지전문전시회 ‘에너지 플러스 2018’ 중 하나인 이번 전시회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보여주는 ‘인터배터리 픽(InterBattery’s PICK)‘, 글로벌 완성차 업체 참여로 구성된 ’이브이 나우(EV Now)‘ 특별관, 배터리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더 배터리 콘퍼런스 2018‘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김동원 기자(eltr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8.12
이전글
[인터배터리 2018] 비오비엔터프라이즈, 더 작고 가벼워진 테스트 장비 공개
다음글
[인터배터리 2018] LG화학, 미래 연결하는 차세대 배터리 대공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