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8.03.21

홈 > 전기·에너지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 준공

입력 : 2018.03.14 16:41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곽병성원장)은 3월 12일(월) 오후 2시, 광주광역시 첨단과학산업단지에서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주광역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공동으로 기획한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는 총 사업비 269억 원이 투입돼 바이오에너지, 에너지 저장 기술의 실증과 보급, 산업화 기술 개발을 위한 허브로 구축됐다.


총 7천 평 규모로 구축된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는 앞으로 바이오에너지와 친환경 에너지 저장분야의 원천기술연구 지원은 물론, 인증 및 실증을 통한 상용화 지원과 중소․중견기업의 현장 애로 사항을 신속히 해결하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광주 지역 대학의 관련 분야 특성화를 유도해 연구부문별 전문 인력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내 산·학·연과 첨단 고가 연구 장비·시설을 공동 활용함과 동시에 전문 기술인력의 양성을 위한 기술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공헌할 전망이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곽병성 원장은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는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연구, 실증은 물론 기후변화 대응 R&D 허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대덕연구단지에 위치한 본원과 함께 충실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혜숙 기자(eltr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5.16
디지키 2018.06
이전글
한전, 서산 공군비행장 지능형전력망 준공식 개최
다음글
삼성SDI, ESS 전용 배터리로 세계 시장 공략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