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8.03.21

홈 > 전기·에너지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한국전기공사협회, 스마트 에너지 패러다임 구축 앞장선다

입력 : 2018.03.13 15:33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는가 지난 2월 28일 일본 동경에서 열린 ‘2018 WSEW(세계 스마트에너지 전시회)’에 참가하여, 신재생 에너지로 재편되는 에너지 시장에 대한 정보를 얻고, 최신 산업 동향 및 신기술·제품 개발 현황을 조사함으로써 신재생 에너지 확보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최근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을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벌써부터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가 뚜렷해지고 있어, 관련 산업에 대한 정보 습득 및 정책 운영이 중요한 화두로 자리잡았다. 


협회는 8차 전력수급 기본계획이 발표되기 훨씬 전부터 신재생에너지로의 업역 확대를 위한 팀을 구성하고, 전문 위원회를 꾸려 새로운 변화에 누구보다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었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실질적인 신기술 및 제품 개발 현황을 살펴, 앞으로 협회 정책 운용 및 교육 등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전시회에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태양전기 및 모듈, 리튬이온전지, 풍력 발전 관련 제품, 연료 전지 시스템 및 발전 시설 등 신재생에너지와 관련한 다양한 품목이 전시되었다. 협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에너지정책은 융복합으로 대변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가 이루어질 것”이라며, “새 판을 짜야한다는 절실함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혜숙 기자(eltr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08.09
이전글
에너지공단, 경상남도 등과 저소득층 공동주택 태양광 보급사업 MOU 체결
다음글
한전, 서산 공군비행장 지능형전력망 준공식 개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