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7.12

홈 > 전기·에너지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7.12
인성정보 2017.10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한국에너지공단, 효율관리제도 플랫폼 개편 통해 사용자 친화적 쌍방향 소통 채널로 거듭나

입력 : 2017.12.06 16:20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오는 30일(토)까지 ‘효율관리제도 플랫폼’ 개편에 따라 이용자들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의견수렴을 실시한다.

 

효율관리제도 플랫폼은 기존 효율관리제도 홈페이지와 효율정보제공 사이트(효율바다)를 하나로 통합하여 복수의 홈페이지 운영으로 인한 소비자 혼란과 불편을 해소하고,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구축된 홈페이지다.

 

공단은 올 초부터 주요 이용자들의 니즈를 발굴하여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효율관리제도 플랫폼을 개선해왔으며, 그간 여러 차례 공청회, 간담회 등을 통해 플랫폼 구축에 따른 의견 조사를 실시해왔다.

 

그 결과,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정보를 메인 화면과 빠른 메뉴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한, 에너지 제품 명칭이 생소한 이용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품을 도식화하여 표현하고, 관련 법 등 법적근거를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일반 소비자 또는 정보 취약 계층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앞으로 누구나 상세한 효율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별 효율관리제도 신고확인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며, 효율기준 상향에 따라 같은 모델이라도 등급이 달라지는 점에 대한 소비자 혼란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정 전/후 등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 등도 추가해나갈 예정이다.

 

공단은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30일(토)까지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한 점이나 개선이 필요한 점에 대한 추가 의견을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효율관리제도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심창호 효율기술실장은 “효율관리제도 플랫폼을 바탕으로 국민들이 쉽게 에너지 효율 정보를 활용하여 고효율 에너지 제품 보급이 촉진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숙 기자(eltr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7.12
디지키 2017.12
이전글
초고속 충방전 가능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신소재 개발
다음글
산업부, 내년 예산 6조8558억원, 에너지전환 예산 증액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