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전기·에너지 > 뉴스&프로덕트

터크코리아 2017.04

성안당

네이버 캐스트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신재생에너지 및 그린빌드 엑스포(Re Green 2017), 오는 27일부터 코엑스서 개최

입력 : 2017.09.13 14:58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Getty images Bank


[첨단 헬로티]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건축물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미래녹색빌딩산업을 선도할 ‘신재생에너지 및 그린빌드 엑스포(Re Green 2017)’가 2017년 9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초 그린빌딩 전문 행사인 “신재생에너지 및 그린빌드 엑스포(Re Green 2017)”사무국 에서는 9월 27일(수), 코엑스에서 세계그린빌딩협의회(WGBC)와 미국그린빌딩협의회(USGBC)회장을 기조강연자로 초청하여 전 세계의 그린빌딩 최신 기술 현황을 소개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Green Build 2017 Korea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를 공동주최하는 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는 국내 최초로 친환경건축물 연구와 인증에 관한 업무를 시작하여, 미국그린빌딩협의회(USGBC)에서 개최되는 컨퍼런스(Green Build)에 대표단을 파견하여 녹색건축물의 기술교류를 하고 있으며, 그린빌딩 관련 최신 친환경건축기술을 전파하는 등 대한민국 건설산업의 녹색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KGBC의 파트너인 미국그린빌딩협의회(USGBC)의 Mehesh Ramanujam (CEO of USGBC)과 세계그린빌딩협의회(WGBC)의 Tai Lee Siang(Chairman of WGBC)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글로벌 그린빌딩 현황과 발전방향”, “국내 그린빌딩 정책과 기술”, "LEED CMP" 이라는 주제 아래 세 개의 세션이 9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3일간 진행 된다.
 
GreenBuild 2017 Korea Conference 외에도 9월 27일(수)에는 녹색인증교육 세미나가 진행 될 예정이며, 9월 29일(금)에는 Re Green 2017 참가 업체들의 최신 기술 및 신제품을 소개하는 Re Green 2017 참가업체 세미나가 진행 된다.
 
또한 국내 신재생에너지와 그린빌드 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신기술 및 신제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된다. 사무국 관계자는 “공공기관 시설 및 구매담당자들의 초청과 그린빌딩협의회 회원사의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컨퍼런스를 전시장 내에서 진행한다”고 말하며, “실질적인 바이어들의 참여로 참가업체의 비즈니스 거래가 활발히 이어질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시회 관람은 Re Green 공식 홈페이지(www.regreen.co.kr)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컨퍼런스 등록은 유료로 진행되어 별도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신재생에너지 및 그린빌드 엑스포(Re Green 2017)”사무국에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Coex Smart MICE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에너지플러스 2017 티켓을 신청하면 사전등록이 완료되며, 사전등록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43명을 선발해 스마트워치 갤럭시 기어S3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관람객이 5인 이상일 경우 사무국 이메일(regreen@regreen.co.kr)을 통해 단체관람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동기간에 열리는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2017’은 에너지의 공급에서부터 저장, 전달, 사용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에너지효율화 전시회가 통합된 역대 최대 규모의 에너지 산업 전시회로 ▶신재생에너지및 그린빌드엑스포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 ▶인터배터리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 ▶서울국제전기차엑스포 ▶EV Engineering&Testing 등 에너지 분야에서 명성 있는 6개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된다.

/김혜숙 기자(eltr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2017.09
디지키 2017.09
이전글
산업용 저압차단기 국제 표준화 회의 국내 개최
다음글
레드밴스, 스폿 조명 ‘LED 스폿’ 출시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