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크네트웍스 2019.08.12

홈 > 전기·에너지 > 뉴스&프로덕트

HP 2019.07.30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스마트그리드 분야 DLMS/COSEM 프로토콜 국산화

입력 : 2017.08.28 09:55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WCMS 분야 뿐만 아니라, 스마트그리드 분야(특히 DR, PROSUEMR 분야)에서 사업 수행 능력 및 서비스 제공 역량을 검증 받았다고 밝혔다.


DLMS/COSEM(IEC62056)은 양방향 원격검침을 지원하는 국제표준 프로토콜로, 전기/수도/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서버/클라이언트 간 데이터 통신을 위한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프로토콜이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유무선 혼복합형 고신뢰성 AMI 시스템 개발’ 이라는 정부 R&D 사업(총3개년 사업)에 참여하여, 국제표준(Blue/Green Book)에 부합하는 DLMS/COSEM 프로토콜 서버/클라이언트를 개발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정부과제를 마무리함에 따라  DLMS/COSEM 프로토콜을 상용화해 국내 관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업체 개발환경에 적합하도록 C라이브러리 형태로 기술지원 하고, 공동 사업화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국제표준에 부합하고,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를 통해 공인인증 받은 I-ON DLMS/COSEM 프로토콜을 통해 AMI 시장에서의 국가 경쟁력을 제고 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7
디지키 2019.08
이전글
Hanergy-아우디, 박막 태양전지 기술 위한 전략적 협력 MOU 체결
다음글
"수소연료전지 시장, 여전히 잠재력 크다...2025년 66조원 규모 확대"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