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 2020

홈 > 전기·에너지 > 전기·에너지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DI 11월 지원

한전, 베트남과 에너지효율화 사업 협력 MOU 체결

입력 : 2019.11.20 00:19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이 11월 1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산업통상부(MOIT)와 ‘한전-MOIT간 에너지효율화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MOU는 이종환 한전 기술혁신본부장과 응엔 티 람 짱(Nguyen Thi Lam Giang) 베트남 산업통상부 에너지국장 간 서명으로 체결되었으며 상호간 K-SEMS 구축 등 현지 실증 및 기술협력에 협력하기로 했다.

 

 

 

K-SEMS(KEPCO Smart Energy Management System)는 한전이 자체 개발한 에너지관리시스템으로 전기, 가스, 열 등 고객의 다양한 에너지 사용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하고 제어함으로써 최적의 에너지믹스를 통해 효율향상과 비용 절감이 가능한 에너지 통합제어기술이다.

 

MOU에 참석한 이종환 한전 기술혁신본부장은 “이번 K-SEMS 구축을 통한 에너지 절감으로 베트남의 안정적 전력수요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한전은 베트남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해 협조할 것이며 양국 간 교류확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트남 산업통상부에 의하면 베트남은 최근 연 7%이상의 급속한 경제발전으로 전력수요량이 공급량을 상회하여 전력난이 심각해지고 있고 평균 전기요금은 전년 대비 8.36% 인상되어 기업에서 에너지비용 절감이 원가관리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한전은 11월 19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현지 기업들과 ‘K-SEMS 라이센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큰사람, 한국중소기업중앙회(K-Biz) 하노이연합회와는 ‘베트남 현지 한국 기업대상 K-SEMS 보급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K-SEMS 라이센스 공급계약’은 베트남 내 한국 기업 3개(상아프론테크, 췻윙, GU VINA)를 대상으로 K-SEMS를 보급하는 계약이다.

 

‘베트남 현지 한국 기업 대상 K-SEMS 보급협력 MOU’는 스마트팩토리 기술 우수기업 큰사람, 하노이에 현지 400개 한국기업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중소기업중앙회(K-Biz) 하노이연합회와 협력하여 향후 베트남에 K-SEMS를 지속적으로 보급하기 위한 협약 체결이다.

/김동원 기자(eltr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11.25
디지키 2019.12
이전글
슈나이더일렉트릭,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공모전 ‘에코스트럭처 데모챌린지’ 시상...
다음글
Absen LED, 러시아 석유 전시 디스플레이 솔루션으로 사용
FLIR
개풍전자
주요 광고주 / 추천기업

토마스케이블 케이블

SPK한국스테어펌프 펌프

효성훼바 훼바

나라삼양감속기 감속기

케이씨티앤에스 소재부품

마이클앤솔루션 튜브넘버링기

엔아이피 머신비전

플루크네트웍스 테스터기

엘리먼트14 전자부품

SEC e-beam

에스디상사 공구

FAMAX 공장자동화

지브라 산업용PC

더블유케이티 절연제품

성안당 기술서적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