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동부대우, IoT 세탁기 출시...스마트홈 정조준

  • 등록 2016.12.26 09:39:22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헬로티]

동부대우전자는 11월 선보인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Mini)’에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접목한 신형 제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 12월 SK텔레콤과 스마트홈 사업 서비스 제휴를 맺었고 이번에 IoT 가전 첫 제품을 내놓으며 스마트홈 가전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SKT ‘스마트 홈 가전’ 인증을 취득, 사용자가 무선인터넷을 통해 스마트폰 앱으로 ▲ 6가지 세탁모드 ▲헹굼 횟수 추가 ▲조작버튼 잠금 등 제품 주요기능을 실내·외에서 원격제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리포트 기능을 통해 전일 24시간을 기준으로 사용자의 제품 평균 사용 시간 및 유사환경 사용자들의 평균 사용시간을 비교 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제품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동부대우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로 연결해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모델명 DWD-03MBLC)은 라이트실버 컬러로 가격은 50만원대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IoT 적용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스마트홈 제품 라인업을 보다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