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GS SHOP, 인공지능 기업과 손잡고 쇼핑호스트 음성인식 시스템 구축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헬로티]


판매 상품 데이터베이스 확대, 개인화된 상품 추천, 심의 자동화 등에 활용 예정


▲스켈터랩스 음성인식 엔진 AIQ.TALK STT는 딥러닝(Deep learning) 기반의 음성-언어모델이다.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스켈터랩스가 GS SHOP과 손을 잡았다.  


스켈터랩스는 자사 음성인식 엔진 ‘AIQ.TALK STT(Speech-to-Text)’를 GS SHOP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스켈터랩스는 AIQ.TALK STT를 적용해, 라이브 방송 심의용으로 GS SHOP 쇼핑호스트의 음성을 실시간 텍스트로 변환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스켈터랩스는 구체적으로 GS SHOP 특화 음성인식 모델 및 운영·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습 툴을 통한 지속적인 인식률 향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축된 시스템은 이후 판매 상품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확대, 개인화된 상품 추천, 심의 자동화 등 GS SHOP의 다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제에 활용된다. 


스켈터랩스 음성인식 엔진 AIQ.TALK STT는 딥러닝(Deep learning) 기반의 음성-언어모델이다. 스켈터랩스 측은 “AIQ.TALK STT는 사람 간의 대화 문맥을 이해하여 부정확한 발음이나 방언에 대해서도 정확히 인식하는 것이 강점”이라며 “특히 배경음악이 나오는 장소에서 여러 명이 말하거나,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의 음성, 낮은 품질의 오디오 등에서 높은 음성인식 정확도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GS SHOP의 신석한 팀장은 “최신 AI 기술을 도입한 스켈터랩스의 음성인식 엔진은 타사 대비 적은 양의 학습 데이터로도 월등히 높은 성능을 보였다"며, “자체 자연어이해 및 처리 기술이 적용된 언어모델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켈터랩스의 조원규 대표는 “커머스 업계에서도 가장 발빠르게 AI를 도입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중점을 두고 있는 GS SHOP에 음성인식 엔진을 공급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이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요즘, 새로운 차원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자사의 고성능 대화형 인공지능 솔루션이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