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_메이드인코리아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퀄트릭스, 한국 시장 공식 진출…SAP Executive Summit에 900여 명 참여

입력 : 2019.07.11 17:10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 (왼쪽부터) 퀄트릭스 한국 진출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제니퍼 모건(Jennifer Morgan) SAP 클라우드 비즈니스 그룹 회장과 라이언 스미스(Ryan Smith) 퀄트릭스 CEO


퀄트릭스가 11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SAP Executive Summit 2019: 혁신과 클라우드’ 행사에서 한국시장 진출에 대한 공식 발표하며 경험 경제 시대가 본격화됐음을 알렸다.


경험 경제란 소비자들이 수량 및 가격 등과 같은 수치에 따라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구매 과정 전반에 걸친 경험에 기반해 구매 결정을 내리는 현상을 뜻한다. 최근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가심비(가성비는 물론이고 심리적인 만족감까지 중시하는 소비 형태)’ 역시 경험 경제 시대가 이미 시작됐음을 방증하는 현상이다.


이 같은 경험 경제 시대의 기업과 조직은 경험 데이터(X-data)와 운영데이터(O-data)를 결합해 이해관계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이번 기자간담회를 통해 퀄트릭스는 아태지역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고객사 수 1,000곳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특히 아태 지역 진출 4년 만에 매출을 8배 이상 성장 시키며 역내 고객사의 경험 관리 역량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퀄트릭스는 올해 1월, SAP에 인수됐다.


SAP 이사회 임원인 제니퍼 모건(Jennifer Morgan) SAP 클라우드 비즈니스 그룹 회장은 “SAP가 그 동안 축적한 운영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역량과 퀄트릭스의 경험 데이터 기반의 경험 관리 역량이 통합돼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SAP의 전략적 핵심 시장인 한국에 퀄트릭스를 출시하게 돼 고무적이다. 향후 더욱 많은 한국 기업이 경험 관리 역량을 확보하고 경험 경제 시대의 리더로 발돋움 하도록 SAP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언 스미스(Ryan Smith) 퀄트릭스 CEO는 “이미 많은 기업들이 경험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관련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퀄트릭스를 통해 구체적인 비즈니스 성과는 물론, 임직원 생산성 및 근속연수 증가, 고객의 충성도 및 브랜드 선호도 향상을 경험하고 있다. 앞으로 퀄트릭스는 SAP 코리아 및 시장 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다방면으로 한국 기업들의 경험 관리 역량 증대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특히, 퀄트릭스는 이 날 삼성 SDS와 고객경험혁신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고 발표해 더욱 주목을 받았다. 퀄트릭스는 앞으로 삼성 SDS와 함께 고객 및 사업 발굴, 오퍼링 준비, 사업 개발 및 실행 등 전방위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삼성 SDS는 자체 데이터 분석 솔루션 브라이틱스와 퀄트릭스 솔루션 간 연계를 통해 기업의 운영 데이터와 고객의 경험 데이터를 활용한 전면적 고객 데이터 분석 컨설팅 및 플랫폼 구축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동시에 데이터분석 고도화 사업을 강화하고 솔루션 및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함께 공유할 계획이며, 비즈니스 프로세싱 아웃소싱(BPO) 사업 분야까지 파트너십을 확대해 단순 데이터 분석 사업을 넘어 중장기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SAP가 오늘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SAP Executive Summit: 혁신과 클라우드’ 행사에는 국내 대기업 임원 900여 명 이상이 참석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오전에는 경험 경제 및 디지털 변혁 등을 주제로 SAP 글로벌 임원진과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 형원준 두산그룹 최고디지털책임자, 김태훈 레이니스트 대표 등 혁신 리더들이 무대에 올라 디지털 혁신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오후에는 ‘여성과 디지털’, ‘인더스트리 클라우드’, 그리고 ‘4차산업혁명과 제조업의 서비스화’ 등 세 가지 주제로 국내외 주요 기업의 다양한 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퀄트릭스 한국 진출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는 홍원표 삼성SDS 사장

/김원정 기자(etech@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7
디지키 2019.07
이전글
AWS, 오는 18일 AWS Innovate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한다
다음글
한국하니웰, 내구성 향상된 고정밀 2D 스캐닝 솔루션 출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