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e러닝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키사이트 04-23~05~22

유블럭스, 5G-Ready 셀룰러 모듈 및 칩셋 개발…저전력 광대역 IoT 애플리케이션용

입력 : 2019.06.13 13:35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무선 통신과 위치추적 모듈 및 칩 분야 전문 기업인 유블럭스는 저전력 광대역(LPWA)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안성을 제공하는 고집적 셀룰러 제품인 LTE-M 및 NB-IoT 모듈 기반의 SARA-R5 시리즈를 공개했다.


유블럭스 UBX-R5 셀룰러 칩셋과 유블럭스 M8 GNSS 수신기를 기반으로 설계된 이 모듈은 엔드 투 엔드(end-to-end) 보안과 장기적인 제품 가용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장기간 기기를 배치해야 되는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안드레이스 틸(Andreas Thiel) 유블럭스 제품센터장은 "SARA-R5는 IoT 연결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며 "하드웨어 기반의 신뢰점(Root of Trust)을 UBX-R5 칩셋 내 분산형 보안 요소에 통합함으로써 칩에서 클라우드로 직접 이어지는 견고한 보안 통신을 위한 기초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보안 요소는 EAL 5+ High수준의 공통평가기준인증(Common Criteria Certification)을 준수하기 때문에 SARA-R5는 민감한 자산과 통신을 보호하는 데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이 모듈은 또한 종합적인 보안 기능 세트와 함께 IoT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따라 맞춤화된 초경량, 저전력 PSK(pre-shared key: 사전 공유 키) 관리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쿠델스키그룹(Kudelski Group)의 장-미셸 푸아티(Jean-Michel Puiatti) IoT 보안 수석부사장은 "쿠델스키(Kudelski)와 유블럭스는 SARA-R5를 채택한 모두를 위해 IoT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만들고 있다"며 "모든 모듈에서 변경 불가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함으로써 장치, 데이터, 결정, 명령 및 실행을 견고하게 보호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를 통해 기업은 해당 IoT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적인 장기적 투자수익율을 위한 토대를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ARA-R5 시리즈 샘플은 2019년 4 분기에 공급될 예정이다.


/김원정 기자(etech@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5.10
디지키 2019.06
이전글
마우저, 2019 마우저 전원 설계 세미나 개최
다음글
한국미래기술교육원, 시스템 반도체 기술개발과 육성전략 세미나 개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