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크네트웍스 2019.08.12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HP 2019.07.30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ST, 新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차세대 디지털 전력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효율, 보안성 강화

입력 : 2019.06.13 10:49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최신 스마트 전자 제품에 센서 기반 기능들이 추가되고 에너지 절감을 위해 실리콘 카바이드나 질화갈륨과 같은 고효율 전력 기술이 채택됨에 따라, 이를 처리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춘 차세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ST는 “신제품 STM32G4는 첨단 디지털 전력 애플리케이션과 컨슈머 및 산업용 기기를 대상으로, 향상된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비롯해 CORDIC 및 필터링 기능을 사용해 애플리케이션 처리 속도를 높이는 2개의 새로운 하드웨어 수학 가속기를 도입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 가속기들은 가전제품이나 에어컨에서의 에너지 절감 모터를 위한 삼각법과 신호 컨디셔닝이나 디지털 전력을 제어하는 필터링처럼 고속 계산에 중점을 두고 있어서 범용 메인 프로세서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연산을 수행한다. 또한, 이러한 오프로딩을 통해 코어는 더 많은 센서 데이터를 수신하고, 추가 사용자 기능을 제어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신제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는 CPU 부하를 줄이고 개발을 용이하게 하는 다양한 통합 기능과 함께 고 분해능 전력변환 타이머를 들 수 있다. 고성능 아날로그 주변장치와 컨버터, 외부 이벤트에 대해 고속으로 응답하는 고속 연결, 그리고 최대 100W의 기기에 전원을 공급하거나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는 PD(Power-Delivery) 기능의 USB-C 인터페이스 등도 지원한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 본부장인 리카르도 드 사 어프(Ricardo de Sa Earp)는 “STM32G4 시리즈에 구현된 혁신 기술을 활용해 최첨단 컨슈머 및 산업용 제품은 이제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업계 표준 Arm® 코어에 풍부한 주변장치와 인터페이스를 통합한 컨셉의 STM32F3 시리즈를 바탕으로 ST의 최신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애플리케이션 범위를 확장하고 전력소모를 줄이면서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설계를 간소화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STM32G4 MCU는 보다 빠른 계산과 탁월한 정밀도, 향상된 기능 통합으로 스마트 리빙,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다양한 제품에 추가 기능을 지원하고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켜준다. 전기자전거, 디지털 전원공급장치, 첨단 모터제어, 조명, 빌딩 자동화 제품, 그 외 수많은 제품을 비롯한 e-모빌리티 전반의 다양한 제품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안 스토리지 및 안전한 실시간 펌웨어 업그레이드, 위협 영역을 줄이는 프로그래밍 후 디버그 액세스 방지, 최첨단 AES-256 암호화, 디바이스 고유 ID 및 TRNG(True Random-Number Generator)에 적용하는 확장 가능한 보안 메모리 영역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편, ST는 이 시리즈로 계획했던 152개 디바이스 중 100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32핀 패키지 기반의 액세스 라인(Access Line) 디바이스에서 최대 107개의 고속 입출력 핀을 갖춘 성능 라인 및 고분해능 라인 MCU로 이미 공급하고 있다.

/김원정 기자(etech@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7
디지키 2019.08
이전글
TI, 차량용 SBC 제품 출시…CAN FD 컨트롤러와 트랜시버 통합
다음글
마우저, 2019 마우저 전원 설계 세미나 개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