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e러닝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키사이트 04-23~05~22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키사이트 04-23~05~22

웨스턴디지털, ‘르네사스 R-Car 오토모티브 SoC’에 오토모티브 스토리지 호환성 검증

입력 : 2019.06.12 10:29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iNAND e.MMC 5.1 EFD' 스토리지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 전문 기업 웨스턴디지털은 자사의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iNAND e.MMC 5.1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이하 ‘EFD’)’ 스토리지 솔루션이 르네사스(Renesas) ‘R-Car 오토모티브 시스템 온 칩(system-on-chips, 이하 ‘SoC’)’에 대한 호환성 검증을 마쳤다고 11일 발표했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호환성 검증을 통해 고성능, 신뢰성, 극한의 작동 온도 범위가 요구되는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한층 폭넓게 지원할 예정이다.


낮은 소비전력과 긴 수명을 갖도록 설계된 iNAND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e.MMC 5.1 EFD 스토리지 솔루션은 르네사스가 제공하는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인 ‘R-Car 스타터 키트 프리미어(Starter Kit Premier)’에도 포함된다. 


차량 데이터의 급증과 함께 오토모티브 스토리지에서 최신 HMI(human-machine interfaces, 사람과 기계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 인지 컴퓨팅, 컴퓨터 비전 등 신기술의 사용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오토모티브 스토리지 솔루션에는 고해상도 그래픽 및 이미지 처리, 비디오 센싱 등의 최신 기능 지원은 물론, 극한의 온습도와 강한 진동을 수반하는 환경에서도 장기간 작동할 수 있는 높은 내구성과 신뢰성이 요구되고 있다. 


요시다 나오키(Naoki Yoshida) 르네사스 오토모티브 솔루션 사업 부문 오토모티브 테크니컬 고객 관리 담당 부사장은 “르네사스의 중요 협력사인 웨스턴디지털은 매우 까다로운 하이엔드 및 데이터 집약적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폭넓은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R-Car 오토모티브 SoC 제품군은 이번 웨스턴디지털 iNAND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스토리지 솔루션 호환을 통해 한층 높은 신뢰성의 강력한 오토모티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오데드 사지(Oded Sagee)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웨스턴디지털의 iNAND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e.MMC 5.1 EFD 솔루션은 R-Car SoC와의 호환성 검증을 마치고 R-Car 스타터 키트에도 포함돼 개발사가 설계 시 겪을 수 있는 호환성에 대한 불확실성을 덜어주고, 다양한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를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김원정 기자(etech@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5.10
디지키 2019.06
이전글
[CES 아시아 2019] 5G·AI·자동차기술…차세대 혁신 기술 쏟아져
다음글
NI, 테솔브·존스테크와 공동 개발한 밀리미터파 5G 패키지 테스트 솔루션 공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