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 2020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DI 11월 지원

VR·AR 특별기획전 성료, 사흘간 약 6천여명 참관객 방문

입력 : 2019.06.03 11:19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교육,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직접 체험하며 VR·AR에 대한 이해 높여

 

'2019 국립부산과학관 VR·AR 특별기획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열린 이번 전시에는 사흘 간 5,592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국립부산과학관이 공동 주관한 2019 국립부산과학관 VR·AR 특별기획전은 4차 산업학명 시대의 대표 기술인 VR·AR의 전국적인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개최됐다.

 

▲'2019 국립부산과학관 VR·AR 특별기획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 VR·AR 기업 7곳이 심리치료, 교육,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테마의 VR·AR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주말을 맞아 많은 관람객들이 국립부산과학관을 찾았다.


이번 전시에서는 디지털 교과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VR 교육 서비스인 ㈜듀코젠의 '랩키드(VR)'와 책 속 이야기를 VR로 감상할 수 있는 ㈜디앤에이랩의 'Book Reality(BR)'가 초, 중학생 관람객을 사로잡았다.

 
또한, 관람객들은 TV에서 자신의 춤추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큐랩의 'K-POP 댄스마스터', 스크린을 통해 구기 종목의 스포츠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앤트로스의 스포테인먼트 '바운스플레이', 체감형 VR로 혼자서 배드민턴을 칠 수 있는 ㈜티엘인더스트리의 '스매싱존'을 직접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VR·AR 스포츠 콘텐츠를 체험한 한 관람객은 "아이들과 함께 과학관에 여러 번 방문했었는데 VR·AR을 직접 해본 건 처음이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전시가 자주 열려서 가족 모두와 함께 더 많은 VR·AR 콘텐츠를 체험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관계자는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개최한 VR·AR 전시가 부산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보람차고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적으로 VR·AR 산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일 수 있었고, 앞으로도 계속 VR·AR 산업 저변 확대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국 과학관 순회 전시의 다음 행사는 11월 7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대전)에서 마지막 행사는 12월 5일 국립대구과학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서재창 기자(prmo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917
디지키 2019.11
이전글
[컴퓨텍스 2019 폐막] AI·IoT·5G 집중 조명…4만2천500여 명 방문해
다음글
가트너, "향후 5년 간 시장 장악하는 단일 블랙체인 플랫폼은 없을 것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주요 광고주 / 추천기업

토마스케이블 케이블

SPK한국스테어펌프 펌프

효성훼바 훼바

나라삼양감속기 감속기

케이씨티앤에스 소재부품

마이클앤솔루션 튜브넘버링기

엔아이피 머신비전

플루크네트웍스 테스터기

엘리먼트14 전자부품

SEC e-beam

에스디상사 공구

FAMAX 공장자동화

지브라 산업용PC

더블유케이티 절연제품

성안당 기술서적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