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e러닝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키사이트 04-23~05~22

Arm, 새로운 Mali-D77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개발…몰입감 높여

입력 : 2019.05.17 21:42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영국 반도체 설계(IP) 기업인 Arm이 새로운 Arm Mali™-D77 디스플레이 프로세서(DPU)를 발표했다. Mali-D77은 보다 높은 현실감을 갖춘 가상현실(VR)을 구현하기 위해 개발된 디스플레이 기술로, 사용자들에게 개선된 몰입 경험과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가상현실(VR) 경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VR 기술에 대한 요구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그동안 데스크톱을 통한 디스플레이 솔루션은 성능 측면에서 많은 발전을 보여주었지만, 여전히 제한적이고 간접적인 경험만을 제공한다.


이 때문에 사용자들은 더욱 깊은 몰입감과 보다 매끄러운 성능을 원하는 동시에 더 가벼운 무선 디바이스를 사용하기를 원한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원하는 이러한 최적의 효율성과 높은 수준의 성능을 모두 만족하는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것은 쉽지 않은 과제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기술이 바로 영상의 시각적 품질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의 동작속도에까지 큰 영향을 주는 디스플레이로, 이는 곧 VR 디바이스의 전체적인 성능 수준을 좌우한다.


17일, Arm은 전세계 수십억 개의 디바이스에서 VR을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디스플레이 장업계의 장기적인 목표이며, Arm Mali-D77 DPU야말로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최적의 디스플레이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고 자평했다..

 

Arm은 “Mali-D77에는 시장의 여타 디스플레이 프로세서와 차별화되는 완전히 새로운 VR 가속화 기능이 추가됐다. Mali-D77을 사용하면 GPU에서 DPU로 특정 컴퓨팅 기능을 이전해 더 높은 품질의 시각효과를 제공하고, 어지럼증을 제거하며, 더 많은 GPU 사이클과 관련 시스템 대역폭을 확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Mali-D77은 다음과 같이 향상된 기능들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Arm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사업부 부사장인 난단 나얌팔리(Nandan Nayampally)는 “전세계 스마트폰의 99%가 Arm 기반 칩에 의해 구동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현실감 있는 VR이 구현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모든 혁신이 가능한 시대를 맞고 있다. 새로운 Arm Mali-D77 DPU는 진정한 VR 경험을 제공하는데 걸림돌이 되었던 문제들을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정 기자(etech@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5.10
디지키 2019.06
이전글
AMD, 핫 칩스 2019에서 CEO 리사 수 박사 키노트…7나노공정 기반 ‘젠 2’ 및 ‘나비...
다음글
PTC, IIoT 쿼드런트 평가에서 최고의 기술기업으로 선정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