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크네트웍스 2019.08.12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HP 2019.07.30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암닥스 서비스 수익화 솔루션, KT의 세계 최초 5G 상용화 지원

입력 : 2019.05.17 18:04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KT, 암닥스 솔루션 기반으로 혁신적인 5G 서비스를 신속히 출시 및 수익 창출


지난 14일, 통신 및 미디어 기업용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인 암닥스(Amdocs)는 암닥스의 서비스 수익화 및 컨버전트 차징 솔루션이 적용된 KT가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5G 상용 서비스를 출시한 통신사 중 하나가 됐다고 발표했다.


KT 4G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초에 배포된 미래 대비 암닥스 서비스 수익화 솔루션은 현재 KT의 5G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KT는 5G 서비스의 도입 및 성장을 가속화 시킬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게 출시하고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게 됐다.


세계 최초로 5G 통신 상용화에 성공한 KT는 기업 고객 및 일반 고객에게 보다 신속한 저지연 통신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커넥티드 카, IoT, e-헬스, 로보틱스, 게임과 같이 새로운 산업을 둘러싼 혁신적인 사례의 도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암닥스의 수익화 솔루션은 신규 상품 개발에서 부터 기업 고객 및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한 효율적인 과금을 포함한 새로운 서비스의 수익 창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분산 아키텍처 등 컨버전트 차징의 기능을 활용한다.


암닥스 미디어 네트워크 기술 부문 총괄 책임자인 앤소니 구네틸렉(Anthony Goonetilleke)은 "미래는 이미 현실로 다가왔으며, KT는 더 빠른 속도의 데이터와 시장을 놀라게 하는 다양한 매력적인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5G 상용화를 선점한 기업 중 하나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5G는 e-스포츠 스트리밍, 고속 온라인 게임, AR/VR 서비스 및 앱과 같은 새로운 유형의 서비스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이에 발맞춰 통신사들은 신속하게 신규 상품을 개발하고, 전대 미문의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수익을 실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통신사에 유연한 결제 메커니즘, 결합 상품, 로열티, 타사 상품 결합, 광고 및 여타 혁신적인 고객 인게이지먼트 이니셔티브를 기반한 수익 관계와 서비스 관계가 요구되는 시대로 진입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서재창 기자(prmo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7
디지키 2019.08
이전글
이에이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다음글
한국IDC, 반도체 제조사의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 투자 증가…2018년 국내 시장 3.8%...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