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_메이드인코리아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인텔,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공개

입력 : 2019.04.24 23:41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인텔은 새로운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H 시리즈 프로세서를 24일 공개했다.


이 프로세서에 대해 인텔 프리미엄 및 게이밍 노트북 부문 총괄 매니저인 프레드릭 햄버거(Fredrik Hamberger)는 “인텔의 새로운 9세대 플랫폼은 게이머, 크리에이터와 고성능 사용자들에게 기대 이상의 성능을 제공하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 얇아진 시스템에서 최고 5Ghz 및 8개의 코어로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서 게임을 즐기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6 (Gig+)를 통한 새로운 차원의 연결성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인텔은 “현재 약 5억 8천만 명의 열혈 PC 게이머와 1억 3천만명의 PC 기반 콘텐츠 크리에이터1들이 PC의 응답성만큼 컴퓨터의 실제 성능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 이들은 고사양을 요구하는 AAA급 게임부터 대용량의 4K 영상을 편집, 렌더링 및 트랜스코딩하는 등 무거운 크리에이티브 워크로드에 이르는 모든 작업을 이동하면서 다룰 수 있는 PC를 필요로 한다”고 분석했다.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의 사양을 살펴보면, 모바일 폼팩터에서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며, 가장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무선 기능을 제공하는 인텔® 와이파이6 AX200 (Gig+), 가장 활용도 높은 유선 연결성을 제공하는 썬더볼트™ 3, 그리고 인텔® 옵테인™ 메모리 기술과 같은 뛰어난 성능을 지원한다.


한편, 인텔은 이달 23일부터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델(Dell), HP, 레노보(Lenovo)와 MSI를 포함한 OEM들이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을 선보일 예정으로, 게이밍 및 콘텐츠 제작을 위한 가장 강력한 노트북으로 소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원정 기자(etech@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7
디지키 2019.07
이전글
온세미컨턱터, 글로벌파운드리의 뉴욕 이스트 피시킬 300mm 팹 인수
다음글
인피니언, 콤팩트하고 확장 가능한 인버터 설계를 위한 전력 모듈 출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