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e러닝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키사이트 04-23~05~22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키사이트 04-23~05~22

로옴, 1700V SiC MOS 내장 AC/DC 컨버터 IC 개발

입력 : 2019.04.12 17:04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로옴(ROHM)은 대전력을 취급하는 범용 인버터 및 AC 서보, 산업용 에어컨, 가로등 등의 산업기기용으로, 1700V 내압 SiC MOSFET 내장 AC/DC 컨버터 IC BM2SCQ12xT-LBZ를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BM2SCQ12xT-LBZ는 AC/DC 컨버터 IC로서 에너지 절약 성능이 높은 SiC MOSFET을 내장해 디스크리트 부품으로 구성할 경우의 설계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저전력 AC/DC 컨버터를 간단하게 개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로옴은 이번 신제품에 대해 "산업기기에는 메인 전원 회로와 더불어, 각종 제어 시스템에 전원전압을 공급하는 보조 전원이 내장돼 있는데 이러한 보조 전원에는 내압이 낮은 Si-MOSFET 및 손실이 큰 IGBT가 널리 채용돼 저전력화에 과제로 지적돼 왔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발표한 신제품은 산업기기의 보조 전원용으로 최적화된 제어 회로와 SiC MOSFET의 1패키지화를 통해 일반품 구성 대비 대폭적인 부품수 삭감(12개 부품과 방열판을 1개의 부품으로 삭감)과 부품 고장 리스크 저감, SiC MOSFET 채용에 대한 개발 공수 삭감 등을 동시에 실현했다”고 소개했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최대 5%의 전력 고효율화(전력 손실로 치환하면 28% 삭감)를 실현할 수 있다. 따라서 산업기기의 대폭적인 소형화와 고신뢰성, 저전력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로옴은 “이 제품은 올해 1월부터 샘플 출하를 개시했으며, 오는 5월부터 월 10만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로옴은 SiC 디바이스 등의 파워 반도체와, 파워 반도체를 제어하기 위한 IC를 개발해 최적화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산업기기의 저전력화 및 시스템의 최적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김원정 기자(etech@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5.10
디지키 2019.06
이전글
바이코, 교세라 협력…“새로운 솔루션 시장에 내놓을 것”
다음글
하만, 글로벌 무선 스피커 시장에서 4년 연속 1위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