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e러닝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키사이트 04-23~05~22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키사이트 04-23~05~22

SKT, MBC와 5G 기반 뉴미디어 사업 개발 MOU 체결

입력 : 2019.03.13 17:33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SK텔레콤과 MBC가 5G 기반 뉴미디어 사업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SK텔레콤와 MBC가 손을 잡고 5G를 기반으로 방송 중계∙제작, 디지털 광고 솔루션 등 미디어 사업 전반에 협력키로 했다.


SK텔레콤과 MBC는 13일,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5G를 기반으로 다양한 혁신적인 뉴미디어 사업을 함께 개발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SK텔레콤은 향후 이와 같은 협력을 타 방송사로 확대하는 등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 가능성을 열어둔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력으로 SK텔레콤은 올해 1월 미국 최대 지상파 방송사인 싱클레어 방송 그룹과 합작회사를 설립해 美 차세대 방송 솔루션 시장을 공략하기로 한 데 이어,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에서도 그동안 축적해온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MBC와 함께 5G 기반 생중계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개발된 시스템을 스포츠, 각종 행사 중계 등 다양한 분야에 시범 적용하는 것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며 “양사는 5G의 초고속 ∙ 초저지연 ∙ 초대용량 특성을 활용해 방송 제작 단계부터 서비스까지 모두 모바일로 이루어지는 5G 특화 콘텐츠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또, SK텔레콤과 MBC는 5G 기반의 디지털 광고 사업을 비롯해 증강현실(AR) ∙ 홀로그램 등 차세대 미디어 제작 및 사업화에 대해서도 협력할 계획을 밝혔다.


▲ 13일, MBC 상암사옥에서 열린 체결식에 참석한 김혁 SK텔레콤 5GX미디어사업그룹장(좌), 박태경 MBC 전략편성본부장(우)의 모습이다.


MBC 박태경 전략편성본부장은 “이번 협력은 5G 기술을 활용, 방송 산업을 혁신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려는 것”이라며, “MBC의 상상력이 SK텔레콤의 5G 기술과 결합되어 낳게 될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들을 기대해달라”고 포부를 밝혔다.


SK텔레콤 김혁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방송사와 통신사가 방송 제작 단계부터 함께 협력한다면 완전히 새로운 혁신 사례가 나올 수 있다”며, “향후 SK텔레콤이 보유한 미디어 기술을 토대로 방송 분야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원정 기자(etech@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5.10
디지키 2019.05
이전글
웨스턴디지털, 데이터센터용 NVMe SSD 포트폴리오 확대
다음글
한국IDC, 세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예측…웨비나 개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