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e러닝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키사이트 04-23~05~22

아루바, 아토리서치와 협력…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시장 공략 강화

입력 : 2019.03.13 17:33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 선도기업 한국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아루바)가 국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Software Defined Network) 전문 기업 아토리서치와 함께 국내 SDN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사는 이달 12일, 여의도 HPE 사옥에서 국내 SDN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루바는 자사의 네트워크 제품과 아토리서치의 SDN 솔루션을 연동해 기업, 공공기관 등의 고객을 공동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루바와 아토리서치가 제시하는 SDN 모델은 노후화된 네트워크를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로 구축하고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속도, 연결성 등 고질적으로 발생하는 네트워크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해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토리서치는 “SDN 솔루션은 변화하는 네트워크 환경 속에서도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기존의 네트워크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점까지 네트워크 자동 관리가 가능하게 만드는 소프트웨어 정의 근거리 통신망(SDLAN) 제품이다”고 소개했다.


아토리서치의 정재웅 대표이사는 “네트워크 사업 경험이 풍부한 아루바와의 협력은 SDN 솔루션 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아루바와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시키고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국 아루바를 총괄하고 있는 강인철 전무는 “아토리서치의 SDN 솔루션과 아루바 네트워크 장비의 연계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포함한 엔터프라이즈에 혁신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솔루션과 네트워크 장비를 통해 느린 속도와 잦은 끊김 등의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하고 보안을 강화해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환경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피력했다.

/김원정 기자(etech@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5.10
디지키 2019.05
이전글
전세계 팹 장비 투자액, 올해 14% 하락↓
다음글
웨스턴디지털, 데이터센터용 NVMe SSD 포트폴리오 확대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