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8.03.21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웨스턴디지털, 스마트 비디오 수요 위한 스토리지 솔루션 확대

입력 : 2018.10.26 11:22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웨스턴디지털이 보안감시 시스템 구축에 특화된 데이터 스토리지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신제품은 산업용 3D 낸드(NAND) UFS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Embedded Flash Drive, 이하 ‘EFD’) ‘웨스턴디지털 iNAND IX EU312 UFS EFD’와 최대 256GB까지 용량이 추가된 ‘WD 퍼플(Purple) 마이크로SD 카드’ 시리즈, OEM 및 시스템 통합자(SI)가 스토리지 하위 시스템을 주도적으로 관리하고 최적의 운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디바이스 분석 기술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애널리틱스(Western Digital Device Analytics)’ 등 3종이다. 


이번 신규 솔루션은 엣지(edge)에서 작동하는 스마트 비디오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기반의 인공지능(AI) 지원 카메라 시스템이 요구하는 고성능, 대용량 및 높은 내구성을 제공하고 있어 변화하는 보안감시 시장의 복잡하고 역동적인 데이터 수요에 대응한다. 


오데드 사지(Oded Sagee) 웨스턴디지털 제품 마케팅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고해상도 및 AI 지원 카메라의 도입이 늘고 전통적인 중앙집중식 영상감시 시스템이 갈수록 분산화 되면서 보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로컬에서 실시간으로 캡처, 분석, 변환하기 위해서는 보안감시 디바이스에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대용량 스토리지가 필수”라며,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신규 솔루션 발표로 엣지부터 코어(core)까지 아우르는 업계에서 가장 통합적인 보안감시용 제품군을 완성해 스마트 비디오 및 AI 기반 보안감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새로운 시대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최신 영상감시 시스템에서는 영상과 풍부한 메타데이터(metadata)를 통해 소매업에서의 소비자 행동 분석이나 공공 환경에서의 도시 교통 패턴 분석, 군중 통제 등 다양한 분야의 포렌식(forensic) 분석 및 행동 예측을 위한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감시 카메라와 엣지 시스템은 NVR(Network Video Recorder), IoT 게이트웨이, MEC(Multi-access Edge Computing node) 등 구성 조건에 관계없이 실시간 및 AI 지원 시스템의 핵심 요소로 꼽힌다. 따라서 험난한 환경, 24시간 작동 등의 악조건에서도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높은 신뢰성의 향상된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WD 퍼플 마이크로SD 카드_256GB(좌측),  iNAND IX EU312 UFS EFD_256GB(우측) 


보안감시용 3D 낸드 UFS 기반 EFD 


웨스턴디지털의 향상된 3D 낸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된 웨스턴디지털 iNAND IX EU312 UFS EFD는 산업용 등급의 높은 내구성과 대용량, UFS의 빠른 속도로 엣지단의 카메라 및 스마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최대 읽기 속도 750MB/s  및 최대 쓰기 속도 320MB/s로 AI 지원 비디오 카메라와 엣지 디바이스의 읽기 및 쓰기 집약적인 사용 환경을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최대 768TBW(총쓰기수명)로 연속 녹화에 필요한 높은 수준의 내구성을 제공한다. 견고한 ECC(Error Correction Code, 오류 정정 코드), 리드 리프레시(read refresh), 웨어 레벨링(wear-leveling), 배드 블록(bad block) 관리 등 향상된 낸드 플래시 관리 펌웨어가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엣지단의 4K 및 AI 지원 비디오를 위한 보안감시 등급 스토리지 


지난 4월 출시된 웨스턴디지털의 WD 퍼플 마이크로SD 카드는 높은 성능과 내구성, 신뢰성이 특징인 WD 퍼플 시리즈를 상시 작동하는 엣지단의 영상 감시 카메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감시 카메라용으로 특화 설계한 제품이다. 


3D 낸드 기술을 활용해 최대 256GB  대용량 제품을 신규 추가하며 최대 1천 P/E 사이클(Program-Erase Cycle)을 지원한다. WD 퍼플 마이크로SD 카드 제품군은 24시간 끊임없이 작동하는 AI 지원 및 고해상도 전문 감시 카메라의 까다로운 워크로드에 맞춰 오래 지속되는 카메라 장착용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애널리틱스를 통한 주도적인 스토리지 관리 


웨스턴디지털의 WD 퍼플 HDD, WD 퍼플 마이크로SD 카드, 웨스턴디지털 IX EU312 UFS EFD에 집적된 디바이스 애널리틱스는 SI 및 최종 소비자가 보안감시 시스템의 스토리지를 기존과 달리 주도적인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디바이스 애널리틱스는 운영 및 환경에 관한 일련의 지표 데이터를 호스트 시스템에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사용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디바이스 애널리틱스는 탁월한 분석 기능으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SI 및 사용자가 시스템에 대한 모니터링을 개선하고 주도적인 관리로 최적의 스토리지 운영을 유지해 결과적으로 총소유비용(TCO)을 낮출 수 있도록 한다.


/이나리 기자(el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8.11
이전글
인피니언, 아마존 웹서비스에서 실행되는 엣지컴퓨팅 기반 센서 지원
다음글
LG전자, 6천억원 규모 창원 스마트팩토리의 첫 성과 ‘제품규격시험센터’ 준공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